[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잘못된 생활습관과 오랜 좌식생활로 인해 요즘 현대인들의 몸은 점차 망가지고 있다. 균형을 잃은 몸의 밸런스로 인해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의 각종 질환을 겪는 현대인들도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서 운동의 필요성과 체형교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몸의 균형을 되찾고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 운동 및 교정센터들이 현대인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부평구 삼산동에 위치한 재활운동, 체형교정, 성장운동 전문 스포츠컨디셔닝센터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는 물리치료사 출신의 움직임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곳이다. 인천 부평에서 재활운동과 체형교정, 성장운동을 중심으로 필라테스도 가능한 두 명의 움직임 전문가들은 그 동안의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세와 움직임 평가 및 분석을 1:1로 진행 중이다. 더불어 체계적인 데이터로 원인을 밝히고 그에 맞는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인천 부평 스포츠컨디셔닝센터 맞춤운동 휴엔핏의 박유신&권궁 대표와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맞춤운동 휴엔핏 박유신(좌), 권궁(우) 대표

자세교정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는 것 같다.
- 우리는 일상생활 중 얼마든지 잘못된 자세를 가질 수 있다. 잘못된 자세는 때로는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기에 반드시 교정이 필요하다. 틀어진 몸을 바로잡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면 각자에게 맞는 관리 및 교정법이 필요하다.

관리 및 교정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운동이다. 하지만 무턱대로 무리하게 진행하는 운동은 오히려 몸을 더 망가뜨릴 수 있다. 일단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자신의 몸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움직임으로 근육을 제대로 사용해 몸을 관리하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말이다. 이런 모든 것들이 가능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저희가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을 시작한 이유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이다.

사진 - 재활운동, 성장운동, 체형교정, 필라테스 등 진행

그렇다면 올바른 자세를 위해 물리치료사 출신의 움직임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은 어떤 곳인가.
- 저희는 전문 물리치료사로 병원에서 근무하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그 이후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을 시작했다. 저희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은 일반적인 운동 센터가 아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는 움직임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전문 운동센터다. 

저희는 운동의 기능적인 부분이나 해부학에 대해서도 잘 안다. 때문에 체형관리 및 교정, 재활에 필요한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용이하다. 더불어 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운동프로그램은 관절과 근육을 정상화 시킬 뿐만 아니라 정확한 움직임을 뇌에 기억시켜 재발하지 않도록 하여 보다 높은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움직임을 통해 올바른 동작을 기억시킬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지만 아무리 전문가가 개입하더라도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자세는 다시 틀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저희는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운동법이나 자세교정에 대해서도 알려드린다.

사진 - 맞춤운동 휴엔핏 내부 모습

1:1로 진행한 자세와 움직임 평가 및 분석을 토대로 개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던데.
- 같은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고 질환이 발생해도 그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다. 또한 병원에서 각종 검사를 받아도 이상이 없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움직임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문제는 보다 면밀한 검사작업이 필요하다. 이에 저희 센터는 문제점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고자 자세와 움직임 평가 및 분석을 1:1로 진행한다. 그리고 결과를 토대로 개별적인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처럼 저희 센터가 전문성을 갖춘 만큼 현재 운동선수들도 많이 방문한다. 저희는 운동선수들이 상해를 예방하고 운동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또한 반복동작이나 잘못된 동작으로 발생되는 통증을 완화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인 아동·청소년들에게도 적절한 운동은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요즘은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아동·청소년들에게도 거북목, 굽은 등, 말린 어깨 등의 문제점이 발생한다. 그렇기에 저희는 몸의 밸런스를 바로 잡아 올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기구 및 소도구를 활용한 놀이중심의 운동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의 박유신&권궁 대표는 사람마다 체형, 근력, 지구력 등이 모두 다르다며 효율적인 운동을 위한 개별 맞춤 평가와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맞춤운동이 병행되는 운동 프로그램을 먼저 받아볼 것을 권유했다. 만약 이미 수술을 받았다면, 근력운동을 포함한 재활운동을 충분히 받아야 후유증이 남지 않는다고 말했다. 두 명의 대표는 현재 지금보다 더 발전된 운동프로그램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중이라고 한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제대로 파악해 그에 맞는 전문 운동을 시작해보고 싶다면, 맞춤운동센터 휴엔핏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