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열린 ‘제30회 의왕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의왕시민들의 화합의 축제인 ‘제30회 의왕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7일 부곡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윤미근 시의회의장, 신창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6개 동 시민 등 약 3000여명이 참여했다.

기념식은 윤우태 의왕시 노인회장의 시민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기념사와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시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에게 시민대상을 수여했다.

올해 6개 부문 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사회봉사부문 김현숙(여·55)씨 △효행부문 도진수(남·62)씨 △문화예술부문 신현민(남·50)씨 △체육부문 맹봉선(남·52)씨 △교육·환경·보건부문 조정숙(여·64)씨 △지역발전부문 김은숙(여·56)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념식 이후에는 6개 동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한 동 대항 시민체육대회가 열렸다. 이 밖에 시민들이 참여하는 명랑운동회와 축하공연 등이 열려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 결과 부곡동이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내손2동이 2위, 오전동이 3위를 차지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제30회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의왕시민으로서의 긍지와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함께 화합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우리 시의 시정구호인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처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왕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