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오늘(11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박신환 도 경제노동실장, 조광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이윤승 고양시의장, 도의회, 뷰티업계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 성장 동력 산업인 뷰티산업의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대표 뷰티전문 전시회다.

올해 박람회는 오는 11~14일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열린다. 총 3만1157㎡규모 전시장에는 국내 430여개사 기업이 750개 부스를 마련해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향수 등 유망 품목들을 선보인다.

특히 홍콩 사사(SaSa), 프랑스 세포라(Sephora), 미국 아이허브(Iherb), 독일 두글라스(Douglas) 등 40개국 250개사의 유력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1:1 수출상담도 진행된다. 아울러 국내 대형 유통기업 13개사 MD와의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참가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확대에 힘쓴다.

올해 박람회에는 각종 체험·이벤트 행사는 물론, 뷰티산업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 오픈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우선 ‘컬러라이즈’와 함께 참관객 대상 ‘무료 1:1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실시한다. 참관객들은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은 후 관련 메이크업과 스타일링까지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중국 화장품 시장 정책 및 제도 설명, 기능성 화장품 최신 연구개발 동향과 이슈 등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가 열린다.

박신환 경제노동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유망 뷰티업체들의 판로개척과 국내 뷰티산업 진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를 뷰티한류의 메카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확인하거나 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