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폴 댄스에서 폴(Pole)은 기둥 혹은 막대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기둥을 이용하여 춤을 추는, 일명 ‘봉춤’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운동이다. 폴 댄스는 우리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고강도 운동으로 평소에 쓰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은 물론 근력증진에도 효과적이다. 각종 매체를 통해 이러한 폴댄스가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최근 들어 관심을 갖고 폴댄스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강남 폴댄스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신사동에서 폴댄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만드는 공간이다. 즐겁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강남 폴댄스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폴댄스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도 있다. 강남 폴댄스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의 조성아 원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강남 신사동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 조성아 원장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폴댄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만드는 공간이라고 들었다.
- 초등학교 때부터 한국무용을 배우며 요가 등 여러 운동을 접했다. 체대 졸업 후 색다른 운동을 찾다가 우연찮게 폴댄스를 알게 됐다. 그 당시만 해도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전문기관은 많지 않았지만 매력을 느끼곤 영국에서 직접 폴을 구매해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그 이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폴댄스를 알리고 책임감을 갖고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을 다하고자 제 이름을 내걸은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를 시작했다. 

폴댄스는 속근육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더불어 체력증진과 체중감소에도 큰 도움이 되며, 성취감이 큰 운동이기에 자신감을 기르는데도 좋다. 이에 앞으로도 저희는 폴댄스라는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과 마음을 만드는 공간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사진 - 조성아 원장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즐겁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던데.
- 저희는 여성전용 전문 폴댄스아카데미로 초보자 반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준비돼 있다. 초보자눈 폴피트니스수업으로 기초체력과 유연성을 기르고 폴댄스의 기본적인 기술을 배우는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기술과 더불어 음악에 맞춰 동작을 표현해보고 싶은 초보자들을 위한 폴W수업도 갖추고 있다. 폴댄스반은 폴피트니스수업의 다음 단계로 음악에 맞춰 한 작품씩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 폴댄스를 보다 세세하고 심층적으로 배우고 싶은 회원들을 위한 전문가 과정이 있다. 연구반은 전문가 과정을 모두 마친 회원들을 위한 수업으로 함께 폴댄스의 새로운 동작을 연구하는 반이다. 또한 운동을 할 땐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특히 폴댄스는 자칫 잘못하면 부상 위험이 크다. 때문에 회원들에게 항상 배우지 않은 동작을 무턱대고 따라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한다.

운동은 즐거움과 건강을 찾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배우는 것이다. 저희는 회원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표지판 등을 이용한 스트립 폴을 통해 모든 회원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중이다. 이에 매년 가을 정기적으로 회원님들을 위한 정기공연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9번째 공연이다. 더불어 폴댄스뿐만 아니라 에어리얼후프 수업도 있으며, 번지루프를 활용한 운동인 번지댄스, 해먹댄스, 실크댄스 등 회원들이 다양한 운동을 접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사진 -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폴댄스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다.
- 각종 매체에서 폴댄스에 대해 다루면서 예전보다는 많은 대중화를 이뤘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폴댄스에 대해 선입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다. 수영선수가 수영복을 입듯 폴댄스는 폴웨어를 입고 전신을 활용하는 건강한 운동이다. 더불어 신체를 이용해 음악에 맞춰 댄서의 내면을 표현하는 예술분야이기도 하다. 

저희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각종 방송이나 잡지 등을 통해 폴댄스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더불어 선입견도 없애고자 노력 중이다. 또한 폴댄스국제대회나 머슬매니아에 참가해 수상을 한 이력도 갖고 있다. 그럼에도 지금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폴댄스의 매력을 알리고 선입견을 없애고자 노력할 것이다. 

현재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야외용 폴과 에어리얼 후프를 접목시킨 롤리팝이란 폴도 갖추고 있다. 롤리팝 폴은 작년부터 새롭게 나온 폴로 조성아 원장이 직업 해외에서 제작한 것이라고 한다. 이처럼 조성아폴댄스아카데미는 끊임없이 동작을 연구하면서 새로운 도전하는 공간이다. 몸과 마음이 예뻐지는 폴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서 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