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에서 최종현도의원이 지난 6일 저상버스운행 실태에 대해 저상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장애인이용자대표들은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없는 경기도 저상버스의 현실에 대하여 경기도정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춘봉대표는 “저상버스를 타기위해 장애인이 집에서 출발해서 버스승강장에 도착해 저상버스를 승차하는 일련의 과정에 장애물 없이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며 “저상버스 승차 시에도 저상버스가 버스승강장의 지정된 장소에 정차하여야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장애인 혼자 저상버스를 탈수 없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17년도 말 기준으로 27개 시·군에서 저상버스가 1559대가 도입돼 운행 중이다. 또한 올해 총 1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며 저상버스 174대를 추가 도입해 ‘제3차 국가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에서 정한 경기도 저상버스 도입목표율 32%에 가까워지고 있다.

최종현 도의원은 “저상버스의 도입은 교통수단의 확충만으로 해결 되는 사항은 아니며, 교통약자가 집에서 출발하여 정류장에 도착해 버스를 탑승하는 일련의 과정”이라며 “그런 점에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교통약자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또 문제해결을 위해 지혜를 함께 모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