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교육정책이 아무리 급변해도 영어가 필수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초등영어부터 중등영어를 거쳐 고등영어까지 내신점수와 수능성적 중심의 영어교육은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했다. 그렇기에 주입식과 암기식 위주 교육 시스템은 수정 보완이 필요하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진정한 영어교육이 무엇인지 어떻게 적용할지 생각 해 봐야 한다.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세계를 책임질 인재로 준비시키기 위해서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영어학원 캠든영어는 요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영어교육을 실천하며 그에 맞는 유학컨설팅도 함께 진행하는 곳이다. 캠든영어의 김기인 원장은 영어 해석력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8품사와 영어구조를 수학 공식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영어독해에 적용하고 있다.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고 공부하면서 유학을 가거나 해외에 갔을 때 곧바로 적응 할 수 있는 교육과 유학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김기인 원장과 캠든영어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자세히 나눠보자.

사진 - 대치동 캠든영어학원 김기인 원장

캠든영어는 요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살아있는 영어교육을 한다고 들었다.
- 우리나라의 영어 공부량은 전 세계 1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20년간 영어교육 현장에서 느낀 점은 공부량에 비해 실용적 효과가 약한 것이 사실이다. 우리나라는 초등영어부터 중등영어, 고등영어까지 입시를 목표로 집중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고 본다. 이러한 입시 및 내신만을 위한 교육은 점수와 성적에 치중할 수밖에 없었고 주입식 교육과 암기식 학습방법의 틀을 만들어냈다. 지금까지의 우리나라 영어교육이 수능과 내신점수를 만드는 것에는 치중했지만 실질적인 활용도 및 언어적 측면의 이해와 소통에는  취약한 면이 많다

캠든영어는 이렇게 고착됐던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해 시작됐다. 캠든영어는 초등영어부터 중등영어, 고등영어에 이르기까지 요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영어교육을 실천 하고자 한다.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한 사고와 세상을 폭넓게 바라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사진 - 대치동 캠든영어학원 주요 솔루션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선 학부모의 인식 변화가 중요하다고.
- 시대가 변하고 있다. 이제는 좋은 대학이 반드시 좋은 취업으로 연결되지 않는다.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지고 복잡해졌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국제적으로 시야를 넓히고 여러 방향으로 생각해봐야 한다. 다국적 언어 사용이 가능한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내 아이가 영어를 모국어처럼 말하기를 바라지만, 영어를 가르치는 방식은 여전히 주입교육과 암기식이다. 

입시를 위한 영어교육과 활용성 높은 영어교육의 방식은 엄연히 다르다. 따라서 학부모님들이 교육받던 방식의 교육이 아니라 실질적인 영어교육을 아이들에게 제공해줘야 한다. 영어를 언어로써 접근하고 모국어 배우듯이 배울 수 있도록 말이다. 이러한 점에서 캠든영어는 아이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영어교육을 실천 중이며 또한 그에 맞는 유학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인 공개 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인식 변화와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영어 해석력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식이 있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 영어는 어순구조의 차이로 인한 학습의 어려움이 있으며 독해가 어렵고 해석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저는 영어 문법을 다방면으로 연구한 끝에 영어를 보다 쉽게 해석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교육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공식이다. 수학처럼 공식화된 원리에 어떤 문장이든 대입하면 얼마든지 해석이 가능하다. 한번 익히면 영어도 한국어처럼 해석이 된다. 영어 구조의 원리를 이해하고 습득하는 학습이 첫 번째이다. 글이 이해되는 아이들이 영어 지문과 시험문제의 내용을 해결하는 방법이다. 현재 캠든영어는 이러한 공식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 중이다.

사진 - 대치동 캠든영어학원 강사진

저는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자 공식을 적용 활용하도록 지도한다. 초등영어부터 시작해 중등영어, 고등영어까지 아이들이 지치지 않고 영어 공부를 해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트레이닝을 통해 공식을 활용하는 법을 익히면 자연적으로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이 향상됨을 아이들이 체감한다. 영작도 막히지 않고 매끄럽게 할 수 있다. 주관식으로 답을 요구하는 문제나 추론해서 영작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문제도 해낼 수 있다. 때론 추론을 요하는 문제는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심도 있는 영어 작품을 읽고 분석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캠든의 교육은 능동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도록 교육하고 있다. 에세이 토론 첨삭 지도도 한다. 

캠든영어의 김기인 원장의 공식 적용 수업은 오로지 아이들을 위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 속에서 끊임없이 외우고 학습해야 하는, 양이 많음으로 흥미를 잃고 서서히 지쳐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해주기 위해서 말이다. 그렇기에 아이들이 전 세계로 진출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실력과 능력을 갖춘 인재가 되도록 도우려는 캠든영어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