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지루하고 힘들다는 인식으로 인해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시작은 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다. 오랜 좌식생활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운동의 중요성은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지금의 현대인들에겐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맞춤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일산동구 마두동에 위치한 일산 폴댄스, 일산 다이어트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즐겁고 쉽고 안전하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자 한지윤 원장의 일산 스트레칭 THE FIT 한 초선샵과 함께 스트레칭 운동도 진행할 수 있는 곳이다.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폴댄스를 통해 다이어트 효과와 근육의 유연성을 길러줌과 동시에 측만증이나 디스크 등의 각종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폴댄스 전문가 황목양 원장과 스트레칭 운동 전문가 한지윤 원장을 만나 일산에서 다이어트와 요가로도 각광받고 있는 URBAN POLE FITNESS STUDIO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폴댄스 전문가 황목양 원장

부상 없이 안전하고 쉽고 재미있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고 들었다. 
- 폴댄스는 전신운동으로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익스트림 스포츠다. 게다가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며 성취감도 크다. 따라서 요즘은 남녀를 불문하고 폴댄스에 대한 관심이 많다. 남성분들에게 적용되는 폴댄스는 아크로바틱한 기술이 좀 더 추가가 된다. 때문에 활동적인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성분들도 폴댄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편이다.

그럼에도 영화나 미디어의 영향으로 폴댄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폴댄스를 할 때 착용하는 의상 때문에 선입견이 생기는 것 같다. 폴댄스는 피부 마찰을 이용하는 운동이기에 폴 웨어가 아닌 일반적인 옷을 입게 되면 낙상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폴웨어를 입는 것이 좋다.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이러한 폴댄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취미 반부터 고급 기술과 유행하는 동작을 배울 수 있는 폴트릭 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더불어 폴댄스를 배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이에 부상 없이 안전하고 쉽고 재미있게 폴댄스를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사진 - 스트레칭 운동 전문가 한지윤 원장

더불어 THE FIT 한 초선샵의 근육 유연성을 돕는 스트레칭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던데.
-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협착증, 측만증, 후만증 등 이러한 질환들은 대부분 근육이 유연하지 못해 발생되는 것이다. 이에 각종 질환들에게서 초래되는 통증을 완화하고자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스트레칭은 운동이라는 인식이 적다. 하지만 스트레칭은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의 사용을 도와 유연성을 높이기 때문에 꼭 필요하고 중요한 운동이다.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스트레칭은 유연성을 향상시켜 재활 및 치유를 돕는 방식이다. 따라서 근육의 다양한 움직임을 연구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보다 효과적으로 폴댄스를 배울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어 폴댄스와 스트레칭의 병행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근막이완 프로그램, 림프순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머슬 트레이닝도 진행한다. 이러한 프로그램 역시 전문 선생님이 운동을 해보면서 느낀 자극들을 바탕에 두고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다. 

사진 - URBAN POLE FITNESS STUDIO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즐거운 놀이 공간인 것 같다.
- 요즘은 운동의 종류가 다양하다. 각 연령대에 맞는 운동법도 많다. 이처럼 운동은 평생 해야 하는 것이기에 즐거움이 동반되어야 한다.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모든 이들의 놀이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된 곳이다. 그렇기에 즐거운 에너지를 고스란히 전달하고자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회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URBAN POLE FITNESS STUDIO는 앞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행복한 공간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저희가 제공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갈 것이다. 

이처럼 URBAN POLE FITNESS STUDIO과 THE FIT 한 초선샵은 건강하고 즐거운 운동을 지향하는 공간이다. URBAN POLE FITNESS STUDIO이 진행하는 모든 수업은 항상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고 한다. 이것은 그만큼 황목양 원장과 한지윤 원장의 운영 마인드가 수업에 잘 녹아있다는 의미다.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즐겁게 운동을 배울 수 있는 URBAN POLE FITNESS STUDIO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