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이제는 나를 어필하고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리는 시대다. 그렇다 보니 체형변화와 개성의 다양성으로 인해 맞춤정장을 선호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맞춤정장은 자신이 원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정장을 퀄리티와 완성도가 높게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앞으로도 맞춤정장을 추구하는 남성 고객층이 갈수록 증가할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계동 맞춤정장 전문 비슬릭은 한국적인 면이 강한 북촌한옥마을에 서양적인 정장을 판매함으로써 계동 맞춤정장 비슬릭만의 특별함을 연출하고 있다. 계동 결혼예복도 진행하고 있는 비슬릭은 시대를 반영한 트렌디한 감각의 결혼예복, 신랑예복 디자인과 스타일링으로 계동 신랑예복으로도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아직 꿈을 펼치지 못한 친구들이 비슬릭을 발판으로 삼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오영빈 대표와 종로구 계동 맞춤정장, 결혼예복, 신랑예복 전문 비슬릭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맞춤정장 전문 비슬릭 오영빈 대표

한국적인 면과 서양적인 면을 융합하고 특별함을 연출하고자 북촌한옥마을에서 시작했다던데.
- 대학에서 의상에 대해 공부하면서 양장기능사를 취득했다. 공부를 하면서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했다. 이에 다양한 기업에 취직해 직접 몸으로 부딪쳐가며 일을 배워나갔다. 이후 테일러아카데미에서 패턴부터 봉제까지 옷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배웠다. 또한 한남동에 위치한 최고급 샵에서 봉제에 대해 배우고 고급 원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그러던 중 다양한 소비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고자 비슬릭을 오픈해 운영하게 됐다. 상호명인 비슬릭(be sleek)은 ‘흠치르르 윤이 흐르다.’라는 의미로 저희가 만든 정장의 잘빠진 자태를 나타낸다는 뜻이다.

비슬릭은 북촌한옥마을에 위치한 맞춤정장샵이다. 양복은 특성상 다양하게 변형될 수 있는 요소가 많지 않다. 또한 양복의 클래식과 한복의 클래식은 다르다. 때문에 한국적인 면과 서양적인 면이 적절하게 융합되면서 특별함을 연출할 수 있는 북촌한옥마을에서 비슬릭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맞춤제작상품은 완성되지 않은 상품이기에 고객은 상품을 만드는 제작자에게 큰 기대와 신뢰를 갖기 마련이다. 이에 비슬릭은 저희가 갖고 있는 확고한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사진 - 비슬릭 내부 모습

시대를 반영한 트렌디한 감각의 디자인과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맞춤정장이라고 들었다.
- 대부분의 기성복은 신체 사이즈의 평균을 잡아 옷을 만든다. 그렇다 보니 마음에 드는 브랜드의 옷을 입고 싶어도 맞지 않아 입을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저희 비슬릭은 맞춤정장샵인 만큼 고객의 사이즈를 완벽하게 측정한 후 신체에 따라 사전 조율을 통해 옷을 만든다. 더불어 양복의 정석적인 부분은 갖추되 시대를 반영한 트렌드도 함께 알려드리면서 스타일링 해드린다.

고객들이 맞춤정장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부분은 디자인의 디테일이다. 이에 저희는 포켓 위치 같은 디자인은 물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원단을 제안해 원단을 고르는 재미를 느끼도록 이끌고 있다.

사진 - 비슬릭

비슬릭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 같다.
- 비슬릭이 추구하는 철학이 편안함이기 때문에 쇼윈도 형식이 아닌 마치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래서 인지 분위기 때문에 방문해 둘러보다 셔츠를 구매하거나 정장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들도 많다. 또한 한옥마을이다 보니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도 잦다. 현재 저희는 한복지로 만든 타이를 판매 중인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희는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해 상담을 받고 옷을 맞추는 과정 동안 행복감을 느끼시기 바란다. 가격 또한 정찰제 정책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드리기 위함이다. 이와 같이 정찰제를 통해 실질적인 가격표롤 형성했기 때문에 전화상으로도 얼마든지 문의가 가능하다. 

비슬릭의 오영빈 대표는 비슬릭이 의상에 대한 꿈을 키우는 친구들이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렇기에 현재 비슬릭은 정장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갖고 있는 사람만을 채용하고 있다. 이는 정장에 대한 보다 디테일한 설명과 원단 추천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도 담겨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트레디한 감각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나만의 맞춤정장을 원한다면, 한옥마을에 위치한 비슬릭을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