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급변하는 교육정책 속에서 내신 대비와 입시 전략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성적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되었던 과거와 달리 같은 성적이더라도 입시전략에 따라 대학의 합격여부가 달라지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시대 흐름 속에서 학생 개인의 개성과 적성을 살려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조력하는 입시컨설팅은 대학 입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초구 반포동 학원가에 위치한 서초 수시모집과 대입면접,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는 위버 입시컨설팅은 13년간의 방대한 데이터와 경험, 정보를 토대로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입시컨설팅으로 서초 대입면접,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진행하는 곳이다. 현재 위버입시컨설팅은 서초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와 합격 가능 대학 선정, 자기소개서, 면접, 입시 파이널 1:1프리미엄 컨설팅이 진행 중이다.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확고한 목표를 정하고 꿈을 향해 곧장 나아갈 수 있도록 조언하는 서초 대입면접,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 특화된 위버컨설팅의 최인선 소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위버입시컨설팅 최인선 소장

위버입시컨설팅은 입시와 관련된 방대한 데이터와 경험, 정보를 축적해놨다고 들었다.
- 내신과 수능이 변화할 때마다 학부모와 아이들이 겪는 혼란감은 상당하다.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처음 경험하는 입시에 망연자실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너무 많다. 공교육 현장은 모든 아이들을 관리하기에 한계가 있다. 그러다보니 제대로 된 상담을 받지 못해 입시에 실패하는 학생들이 많다. 이 부분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학생들 개개인에게 최적의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는 철학으로 위버입시컨설팅을 운영중이다.

수능점수 환산법은 매년 바뀌며 대학교마다 기준도 상이하다.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 즉, 대학별 입시정보가 필요하다. 13년 동안 치밀하게 입시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 강남의 유명 학원에서 배치표 연구위원과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그렇게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입시 상담의 분명한 기준을 세웠다. 그렇기에 위버 입시컨설팅은 입시 경향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 

각기 다른 아이들을 개별적으로 파악해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 아이들은 개성, 적성, 경험, 가치관 등이 모두 다르다. 또한 원하는 목표나 대학에 따라 입시전형이 천차만별로 다르다. 위버입시컨설팅은 목표와 전략이 서로 다른 아이들을 각각 개별적으로 심층 파악한다. 이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전략을 세우고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학교에 따라 교내 대회나 동아리활동 등도 그 성격이 매우 다르고 다양하다. 자사고인 세화고 학생의 학종 전략과 일반고인 서울고 학생의 학종 전략은 당연히 차별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화고, 세화여고, 서울고, 상문고, 반포고, 서초고, 서문여고, 동덕여고 등 서초구 내 고등학교의 활동들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이를 세부내용 특기사항(세특)에 적절히 녹여낼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컨설팅의 치밀함 때문에 입소문을 듣고 인근 강남구, 동작구, 관악구, 용산구, 마포구의 고등학생들과 지방의 학생들, 학부모님들까지 위버의 컨설팅으로 성공적인 입시를 준비하고 있다. 

위버입시컨설팅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서 방향성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고 있다던데.
- 현재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견해 스스로 원하는 바를 선택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좋아하는 길로, 하고 싶은 길로 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컨설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이들과의 진솔한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기에 학업 외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잘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것에 대해 자세하게 물어보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 진로를 결정한 아이들에겐 현실적인 조언으로 다시 한 번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위버입시컨설팅의 최인선 원장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해볼 것을 조언했다. 다양한 경험 속에서 자신이 하고 싶고 또 잘할 수 있는 분야를 발견하여 이 시대가 원하는 창의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급변하는 입시정책 속에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위버입시컨설팅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