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가을이 되면서 다양한 페스티벌이 시민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행사뿐만 아니라 기업, 학교에서도 전문 이벤트 기획자들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형태의 축제를 선보이고 있다. 사실상 수많은 이벤트 기획 업체가 있고, 행사를 위한 음향기기 렌탈, 행사 대여 업체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고 더 큰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최신 트렌드, 행사의 성격에 맞는 기기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성시에 위치한 ‘씽씽’은 음향대여, 음향렌탈 전문 업체이다. 기기렌탈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획, 유아 체육 교사 파견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업체이다. 김재규 대표와 함께 음향렌탈 전문 업체 ‘씽씽’에 대해 들어보았다. 

사진 - 음향렌탈, 이벤트 기획 전문 기업 ‘씽씽’임직원(사진 오른쪽 두 번째 김재규 대표)

유아체육 파견 강사, 이벤트 기획, 음향기기 렌탈까지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씽씽’이 궁금하다.
- 저 역시 처음에는 유아체육 파견 강사로 시작을 했다. 그러다보니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주최하는 행사들을 보면서 이벤트 기획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유아체육 파견 강사들과 함께 파견 사업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이벤트 기획, 음향기기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다. 최신 음향기기들을 파악해 갖추고 있다. 운동회, 발표회 등 각종 행사뿐만 아니라 지역 축제, 기업 행사에 필요한 무대 설치와 기획이 모두 가능하다. 또 음향기기 역시 음악회, 공연, 스피치 등 각 행사의 특성에 맞는 기기 셋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천막 테이블, 의자 등 다양한 행사용품을 구비하고 있다. 이벤트 기획부터 무대 설치, 기기 셋팅까지 모두 한 곳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사진 - 다양한 행사 모습

타 업체들과는 다른 ‘씽씽’만에 고객 만족 노하우는 무엇인가. 
- 이 사업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한 것은 장비에 대해 공부였다. 음향기기를 렌탈하더라도 내가 먼저 장비의 특장점을 정확히 파악해야하기 때문이다. 또 트렌디한 이벤트, 페스티벌을 다니면서 공부를 했다. 수많은 음향기기 렌탈 업체, 이벤트 기획업체들이 있지만 저희는 트렌드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아날로그 장비가 아닌 최신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 기기를 대여하시더라도 사전에 꼭 미팅을 해서 행사의 용도에 맞는 기기를 셋팅해 드린다. 

보통은 상담을 하면 금액부터 이야기를 하고 금액대에 단순히 기기를 맞추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저희는 행사의 특징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한 후에 필요한 기기에 맞는 합리적 금액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듣는 사람들의 인원파악을 먼저하고 사전에 공간을 답사한다. 전문가로서 행사를 완벽히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세심하게 신경 쓰고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사진 - 다양한 행사 모습

고객들의 신뢰가 높아 점차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들었다. 
- 지금까지 특별한 홍보 없이 매년 100퍼센트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왔다. 저희에게 의뢰를 맡겼던 분들은 반드시 다시 저희를 찾고 계신다. 입소문을 타고 지금은 문화 이벤트 행사를 전담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또 화성시 기업체육대회, 소상공인연합회 등 다양한 분야에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최근에는 리버플 FC의 월드투어 행사로 진행된 서울 내한 행사에서 팬미팅을 기획하기도 했다. 저희가 지금까지 노력하고 준비한 것들을 인정받고 있다. 행사 후에 관계자분들이나 가수, 진행자들이 만족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전문성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 이벤트 등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그렇기에 ‘씽씽’과 같이 전문성을 갖춘 업체들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 김재규 대표의 열정만큼이나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씽씽’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