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수학은 대학입시에 있어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과목이다. 그럼에도 수학을 포기하는, 이른바 ‘수포자’학생들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교육 시스템의 결과다. 수학이라는 학문의 본질은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따라서 이제는 수학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교육법을 학생 각자에게 맞게 적용해야만 한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시 마산동과 구래동 사이에 위치한 수학학원 수학시간학원은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 수학학원이다. 4학기제(1년)로 진행되는 수학시간학원의 앞선 교육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기르는데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김포 마산동과 구래동에서 수준 높은 교육으로 인기가 높은 수학학원인 수학시간학원은 개별적인 맞춤 관리로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산동 은여울 학군을 김포한강신도시 최고의 학군으로 만드는데 힘이 되고 싶어 하는 김포시 마산동과 구래동의 수학전문학원 수학시간학원의 김재섭 원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수학시간학원 김재섭 원장(좌)과 안종광 원장(우)

수학시간학원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 수학학원이라고 들었다.
- 수학시간학원은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려는 마음으로 시작된 전문 수학학원이다. 저희가 자체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조사해서 통계를 내본 결과, 대학입시에서 수학점수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수학시간학원은 대학입시라는 목표에 다가가고자 수학의 기본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초중고 연계교육을 진행 중이다. 

수학이라는 학문은 논리적으로 접근해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저는 수학을 통해 이러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운다면, 학생들이 학습과 더불어 여러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 이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저희 학원은 수학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사진 - 수학시간학원 내부 모습

학기제로 진행되는 수학시간학원의 교육 시스템은 자기주도학습에도 큰 도움이 된다던데.
- 수학시간학원은 학기제로 수업이 이뤄진다. 한 계절 3개월씩 수업이 진행되며, 3개월 동안 학교의 한 학기 분량을 배우게 된다. 저희의 이러한 앞선 교육이 자칫 학생들에게 무리가 되는 수업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그래서 모든 교사들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위해 즐거운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앞선 교육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맞게 학습 진도를 조절하고 있으며, 현행교육에 맞춰 복습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저희 학원의 교육 시스템은 제대로 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학생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으니 말이다. 때문에 수학시간학원의 학생들은 무리 없이 저희의 교육 시스템을 잘 따라오고 있다. 더불어 성적과 실력도 향상되는 결과를 낳아 현재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학생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사진 - 수학시간학원 강사진

수학시간학원은 학생과 선생님 모두와의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 흔들림 없는 학원을 만들기 위해선 유대관계가 중요하다. 이에 저희 학원은 선생님들의 근무 환경을 신경 쓰면서 소통을 이루고자 한다. 그리고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함께 연구하고 노력한다. 

학생들과는 수업은 물론 수업 외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지속적으로 나눈다. 학생들이 낙오되지 않고 모두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말이다. 한 반의 정원을 6명으로 지정한 것도 모든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케어해주기 위해서다. 

수학시간학원의 김재섭 원장은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환경에서 제대로 된 교육을 제공해주려는 사명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수학시간학원의 체계적인 시스템은 모두 학생들을 위한 것이다. 수학과목의 밑바탕이 제대로 잡히면 다른 과목을 준비할 여유시간 확보도 가능하다고 한다. 자기 의지를 강하게 기르고 수학의 기초를 튼튼하게 잡아 성적과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수학시간학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