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8.22 목 17:43
상단여백
HOME 정부·지자체 중앙
교육부,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 방안 추진

[G밸리뉴스 박혜빈 기자] 교육부가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확대할 수 있도록 민간 기관 및 여성가족부와 협업해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 방안을 추진한다.

교육부에서는 학교폭력을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부모와 자녀의 안정적인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는 HD행복연구소 감정코칭 강사 140여명 및 여성가족부의 부모교육 전문강사 130여명에게 학부모용 어울림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해 학부모 교육에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부모교육 전문강사 명단과 어울림 프로그램을 단위학교 등에 안내하고 누리집에 탑재해 학교 및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에서 학부모 교육을 할 때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온라인 교육자료는 누리집에서 관리하며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학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시·도교육청 학부모 지원센터에 ‘자녀와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학부모용 어울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관련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부 정인순 학생교육지원국장은 “모든 학부모가 질 높은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학부모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학부모의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키워 보다 안전한 학교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혜빈 기자  phbi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