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교육정책이 급변하고 시대가 변화하면서 영어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글로벌 시대인 만큼 영어는 이제 필수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어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의 영어교육은 암기식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영어교육의 문제를 깨닫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효율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위치한 북가좌동영어학원이자 서대문구영어학원인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북가좌동에서 초등영어와, 중등영어로 유명한 영어전문학원이다. 현재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아이들 수준과 흥미, 이해도에 따라 개별맞춤 교재와 커리큘럼을 구성해 제공 중이다. 이에 북가좌동에서 초등영어와 중등영어에 특화돼있다. 이러한 커리큘럼이 사랑을 받으면서 많은 학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위치한 초등·중등 영어학원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의 황남경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황남경영어전문학원 황남경 원장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아이들 수준과 흥미에 맞는 교재를 개별적으로 선정한다던데.
- 미국에서 대학을 나와 무역회사에서 근무했다. 그러던 중,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어 대형학원과 어학원 등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시간이 흐를수록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효율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해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을 시작하게 됐다.

북가좌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진행하는 영어전문학원이다. 해법영어의 프랜차이즈인 본 학원은 교과서 점유율 1위인 천재교육에서 만든 교재가 430권 이상 준비돼 있다. 때문에 아이들 수준과 흥미에 따라 교재를 선정해 실력에 맞는 학습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사진 - 황남경영어전문학원 내부 모습

아이들마다 각기 다른 속도, 레벨, 이해도에 따라 커리큘럼을 구성해 1:1 수업을 진행한다고.
-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정해진 커리큘럼에 아이들을 맞추지 않는다. 아이들은 모두 각자 특성도 다르고 이해도나 속도, 레벨도 다르다. 이에 본 학원은 레벨테스트 통해 아이들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더불어 아이들 개별 속도와 이해도에 따라 1:1 수업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본 학원은 기본적인 문법개념을 익히고 기초지식을 탄탄히 쌓을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더불어 목적에 맞는 수업도 개별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독해, 회화, 듣기는 물론 에세이 수업도 이뤄진다. 때에 따라선 원어민 선생님의 첨삭지도도 가능하다.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맞는 커리큘럼으로 영어와 관련한 모든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사진 - 황남경영어전문학원

이러한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의 수업은 자기주도적학습관을 형성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 주입식으로 개념설명만 하는 수업은 영어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릴 뿐이다. 게다가 요즘은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주로 출제된다. 사고력 역시 암기식으로 학습되는 것이 아니기에 무엇보다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은 틀에 박힌 판서수업을 지양한다.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고 스스로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태블릿 교재를 이용해 아이들이 공부의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 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이끈다. 그 결과 본 학원의 아이들은 영어를 즐거워하며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더불어 황남경 원장은 아이들과 교감을 형성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때문에 보다 세심한 교육이 이뤄져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의 아이들은 구멍 없이 실력을 쌓아나가고 있다. 이와 같이 황남경영어전문학원을 스트레스 없이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는 황남경 원장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