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이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를 출시한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인피니언이 싱글 LED 단락 회로 진단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를 출시한다.

미국과 독일 자동차 회사들은 싱글 LED 단락 회로를 검출할 수 있는 LED 드라이버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이 기능을 통합한 3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1개 입력 및 1개 출력 채널(1in/1out) 제품인 TLD2132-1EP, TLD2131-3EP(1in/3out), TLD2331-3EP(3in/3out)이다.

결함 진단을 위해서 LED 체인의 전압을 사전에 지정된 레퍼런스 전압과 비교하며 사용하는 LED와 동작 조건에 따라서 저항을 사용해서 레퍼런스 전압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면 LED 드라이버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상태를 보고한다. 시스템의 진단 요청에 따라 해당 채널을 비활성화 하거나 활성화 상태로 놔둔다.

시중 다른 솔루션과 달리, LITIX Basic+ 제품은 채널이 비활성화 되더라도 추가적인 엑티브 리트라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엑티브 리트라이는 채널들을 잠시 다시 활성화해 LED를 주기적으로 스캔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오류 조건이 제거됐을 때 자동으로 재시작할 수 있다.

LITIX Basic+ 제품은 싱글 LED 단락 회로 외에도 개방 부하 결함과 접지 단락 회로 결함을 검출할 수 있고 진단 기능들을 유연하게 구성한다.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총 6개 디바이스로 구성되며 5mA부터 360mA까지 LED 전류 범위가 지원된다.

단일 LED 단락 회로 검출 기능을 통합한 제품 외에, 2개 제품 TLD2141-3EP(1in/3out), TLD2142-1EP(1in/1out)는 PWM 타이머 모듈을 내장했다.

이들 제품을 사용해 혼합형 미등을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PWM 기능을 사용해서 필요한 광도를 정확하게 달성할 수 있다. TLD1114-1EP(1in/1out)는 전력 쉬프트 기능을 내장해 전력 손실로 인한 열을 외부로 배출된다.

한편, LITIX Basic+ 제품군은 오는 12월부터 주문 가능하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