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2018년 11월 15일, 수능을 마치면 학생들은 다음을 준비해야한다. 특히 체대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실기에 대비한 훈련을 준비해야한다. 최근 들어 스포츠업계의 발전으로 체대입시 경쟁력을 더욱 치열해졌다. 따라서 목표하는 체대에 성공적으로 입학하려면 체력과 운동 실력은 물론 수능과 내신점수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운동과 학업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이 체대입시의 난점인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과 더불어 멘토역할을 해줄 수 있는 체대입시학원이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는 체대입시를 위한 실기부터 수능 및 내신 준비까지 이뤄지는 공간이다.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의 이러한 독자적 시스템은 전국 유일무이하기에 근처 양천구, 목동은 물론 서울 외에서도 학생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한다. 아울러 ‘교육이 치유가 되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학생들의 학습 외적인 부분까지 관리 중이다.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에서 보다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사진 -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 강사진과 학생들

체대입시 경쟁력이 치열해짐에 따라 준비과정도 만만치 않다고 들었다.
- 스포츠업계가 점차 발전하면서 유아부터 노인체육, 스포츠 마케팅, 재활 등으로 분야가 확대됐다. 이러한 상황에 맞게 자연적으로 실기는 물론이고 수능 및 내신 비율도 높아졌다. 그렇기에 아무리 운동 능력이 뛰어나도 수능과 내신 점수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대학마다 실기와 점수비율이 천차만별이다. 기록 하나로 합격이 좌우되기에 기준 역시 까다롭다. 따라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방대한 데이터와 정보를 갖고 있어야 한다. 이제 학생들은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고려해 철저하게 대비해야한다. 때문에 실기와 공부를 병행하는 과정이 만만치 않다. 저는 학생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를 시작했다.

사진 - JP연세체대입시학원 내부 시설 모습

체대입시와 관련된 전 과정을 학생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라던데.
-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는 실기와 수능 및 내신에 대비할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췄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입시 및 학습 컨설팅을 제공한다. 모든 수업은 수준별, 단계별 학습으로 진행된다. 월간 학생별 레벨 테스트로 수준별 맞춤 수업을 진행하며, 스터디 플래너 관리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한다. 

또한 수능과 동일한 환경에서 자체적인 모의평가로 학생들의 실력을 정확히 점검한다. 더불어 학교별 내신 대비를 위해 학교 교과서 맞춤식 자료를 제공한다. 학생들이 당일 배운 내용을 바로 복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학원 자체적으로 프리미엄 독서실을 완비했다. 학생들이 오래도록 편안하게 머무르고 싶도록, 따뜻한 감성까지 담은 공간으로 학원 인테리어 하나하나도 섬세하게 심혈을 기울였다. 이러한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의 독자적인 시스템과 시설은 전국 유일무이하다. 이 때문에 서울 내 강서 화곡 뿐 아니라 근처 양천구, 목동 지역에서도 저희 학원을 찾아오는 학생들이 많이 증가했다.

사진 - JP에듀 내부 시설 모습

더불어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는 치유가 되는 교육을 실천한다고.
-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친다. 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깨달았다. 이에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는 ‘교육이 치유가 되는 유일한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대한다. 담임제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학습상태와 특성을 파악한다. 아울러 항상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습 외적인 부분까지 케어한다. 이러한 학생 관리엔 아이들이 건강한 가치관으로 세상을 보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JP연세체대입시학원이 직장으로 삼을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 이에 검증된 실력은 물론 같은 가치관과 비전을 갖고 있는 강사진을 배출 중이다. 현재 본 학원의 강사진은 학창시절 때부터 함께해온 제자들이다. 강사진은 모두 저와 같은 생각과 마음으로 학생들을 지도 중이다.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는 강압적이지 않은 교육을 지향한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이 마음을 다잡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끈다. 그 결과 성적과 운동이 향상된 학생들의 사례가 이어지고, 실기장에 가면 그 진가를 발휘하는 모습을 보인다. 18학년도 연세대학교 기초실기 1등은 물론, 실기만점자들도 대거 배출되고 있다. 운동을 하다보면 다치거나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상황들도, 체계적인 재활훈련을 통해 극복하고 있는데, 이는 근처 유명한 재활병원에서도 인정받은 부분이다.

서울 강서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의 강사진은 학생들에겐 선배다. 결과적으로 강사진의 존재 자체가 학생들에겐 동기부여가 되는 것이다. 만약 체대입시라는 목표를 이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JP연세체대입시학원&JP에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