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이하 안행위)는 20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에 대해 경기 북부지역 행정 및 소방업무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근철 위원장은 오전 균형발전기획실 감사에서 “경기북부 낙후지역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평화시대에 대비해 기반조성을 준비하라”고 말했고, 김판수 의원은 “경기남부와 북부의 행정, 산업, 문화 인프라의 차이를 줄일 수 있도록 균형발전 방안을 모색하라”고 당부했다.

임창열 의원은 “군부대와 협력해 지뢰제거 지원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라”고 당부했고, 이동현 의원은 “형식적인 통합방위협의회를 지양하고 내실 있는 협의회가 되도록 검토하라”고 요청했다.

김동철 의원은 변화된 시대상에 맞게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에도 적극 노력하라고 요청했고, 국중범 의원은 “편향된 정치성향을 가진 민방위교육 강사가 강의한다는 민원이 제기된다”며 “강사 선정 시 SNS모니터링 등 다양한 검증방법으로 신중히 선정하라”고 당부했다.

서현옥 의원은 “직원복지 분야에서 북부청사 직원들이 남부청사 직원들에 비해 소외되지 않고 차별이 없도록 하라”고 말했으며, 이명동 의원은 “안보통일페스티벌, 경기안보페스티벌 등 변화하는 시대상을 반영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구성하도록 기획하라”고 강조했다.

국중현 의원은 “북부청사 평화광장이 도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개방하라”고 말했고, 김용찬 의원은 “군 위문공연 지원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하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라”고 강조했다.

이필근 의원은 “경기북부 분도에 대해 도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관련법을 검토해 분도 가능성을 검토하라”고 요청했고, 박창순 의원은 “자연 및 사회재난 발생 시에도 민방위경보시스템이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라”고 말했다.

최갑철 의원은 북부평화광장 면적대비 시공비가 과도하게 집행됐다고 지적하며, 적정한 집행이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준공 후에는 도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관리하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