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경기도가 오는 26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8 경기환경안전포럼’을 개최한다.

오염물질 저감 대책과 안전한 화학물질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포럼에는 환경기술인과 연구기관 관계자, 환경산업체 종사자, 도민 등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의 ‘수도권대기환경관리 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사업장 대기오염원 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사업장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 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차례로 진행된다.

제1주제인 ‘사업장 대기오염원 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발표에서는 김동영 경기연구원 박사, 최진수 안산시흥환경기술인협회 이사 등이 참여해 환경기술인과 전문가, 행정기관 입장의 관리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제2주제인 ‘사업장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 방안’ 발표에서는 ▲유해화학물질 환경안전관리 모니터링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작업절차 및 부적합사례 ▲지역대비체계 구축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실시된다.

이밖에도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미세먼지 등 환경관련 측정장비나 기타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부스도 마련된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신청이나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환경안전관리과 환경안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오염물질 배출 저감 대책과 안전한 화학물질 관리에 대한 바람직한 대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도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