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아이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즐겁고 신나게 뛰어 노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각종 안전사고 등으로 인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적어지고 있다. 게다가 맞벌이로 인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도 많지가 않다. 그렇기에 최근 들어 아이들과 부모님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키즈카페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아산시 권곡동에 위치한 아산시 권곡동 키즈카페 모넬로키즈카페는 0세부터 8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아산 어린이 실내놀이터이자 프리미엄키즈카페다. 아산시 권곡동 키즈카페 모넬로키즈카페는 흥미는 물론 교육적인 측면도 고려한 다양한 놀이시설과 장난감들이 구비돼 있다. 게다가 아산 어린이 실내놀이터로서 모든 공간과 시설들이 친환경이라고 하며, 주기적으로 시설과 장난감을 교체한다고 한다. 아이들의 공간인 만큼 안전과 위생, 청결도 각별하게 신경 쓰는 아산시 권곡동 모넬로키즈카페에서 김수미 대표를 만나봤다.

사진 - 아산시 권곡동 키즈카페 모넬로키즈카페

부모와 아이들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리미엄키즈카페라고 들었다.
- 미세먼지나 안전사고 등과 같은 외부환경이 아이들을 실내에 가두고 있다. 또한 맞벌이로 인해 아이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은 턱없이 부족하다. 게다가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나가서 노는 것보다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저 역시 세 명의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염려가 많았다. 저는 제 아이들과 더불어 많은 아이들이 부모와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해서 모넬로키즈카페를 시작하게 됐다. 

아산시 권곡동에 위치한 모넬로키즈카페는 0세부터 8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리미엄키즈카페다. 모넬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현재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에서도 운영되고 있다. 본 키즈카페는 ‘우리 아이들의 즐거운 공간’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보다 만족도 높은 공간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사진 - 모넬로키즈카페 내부 모습

아이들의 흥미는 물론 교육적인 측면도 고려해 놀이시설과 장난감들을 구비했다던데.
- 모넬로키즈카페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각종 놀이시설 및 장난감들이 구비돼 있다. 기차놀이를 시작으로 편백나무존, 마켓놀이, 트램펄린, 낚시놀이, 캠핑존, 볼풀존 등과 추후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슬라임 카페존을 오픈해 슬라임 카페를 운영 예정이다. 아울러 각종 코스튬 의상이 준비돼 있으며, 부모님들의 휴식공간도 따로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교육적인 측면도 고려한 공간이 되고자 노력했다. 때문에 모넬로키즈카페의 놀이시설 및 장난감들은 대부분 아이들 소근육 발달과 EQ, IQ 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다. 아울러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장난감과 놀이시설, 인테리어 모두 친환경으로 갖춰놓았다. 또한 아이들이 흥미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놀이시설과 장난감들을 교체 중이다. 

사진 - 모넬로키즈카페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안전과 위생, 청결도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고.
- 모넬로키즈카페에서 안전과 위생, 청결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매일 모든 공간을 청소하고 소독한다.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들도 역시 매일 소독하고 있다. 또한 본 키즈카페는 공간 구성 시에 안전을 가장 먼저 생각했을 정도로 안전사고 대비도 철저하다. 트램펄린존 같은 경우엔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유아와 영아 존을 따로 마련해놨다. 

더불어 모넬로키즈카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먹거리도 판매 중이다. 그렇기에 유통기한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으며, 모든 식기 및 조리도구들은 항상 청결하게 관리한다. 위생을 생각해 부모님들은 반드시 양말을 착용하도록 규칙을 정해 놨다. 

모넬로키즈카페의 김수미 대표는 계속해서 안전과 위생, 청결을 강조했다. 환경보존과에서 주기적으로 키즈카페 내부 환경을 측정하는데, 위생과 청결 부분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더불어 모넬로키즈카페는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은가? 그렇다면, 모넬로키즈카페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