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유아기는 정서, 신체, 사회성, 지능 등의 여러 발달이 급속도로 이뤄지는 시기다. 뿐만 아니라 언어 습득도 가장 활발하며 효과가 높은 시기이기도 하다. 때문에 최근 들어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영어를 가르치는 부모님들이 많다. 하지만 주입식으로 진행되는 조기 영어교육은 영어에 대한 거부감만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효과가 크지 않다. 때문에 우리 아이를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영어교육은 자연스럽게 학습이 아닌 언어로 학습되어야 하며  건강한 발달 및 성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춘 영어교육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강남, 서초, 방배지역을 아우르는 핑크버스는 영어수업은 놀이 식으로 진행되기에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자신감 있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어유치원이다. 아울러 핑크버스어학원에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영어실력은 물론 건강한 성장 및 발달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이들을 미래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글로벌 인재로 키우고자 노력 중인 김태연 원장과 강남 서초동 핑크버스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강남 서초동 핑크버스 영어유치원

학원식의 틀에 박힌 영어교육을 탈피하고자 핑크버스어학원을 시작했다고 들었다.
- 아이들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해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활동했다. 대학에서 유아교육과 부모교육에 관한 강의도 진행했다. 영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졌다. 그런데 기존의 많은 영어유치원들은 유아교육과 무관한 영어에만 치중하며 학원식 영어교육과 암기로 주입식 영어교육을 한다. 저는 이렇게 진행되는 영어교육이 안타까웠다. 이에 저만의 확고한 교육신념을 실현하고자 이곳 강남 서초에서 핑크버스어학원을 시작했다.

유아기의 영어교육은 흥미가 동반되어야 교육적 효과가 크다. 저는 29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을 자체개발해 영어수업에 적용한다. 아울러 이렇게 개발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활동이 동반되기에 아이들의 영어를 비롯한 이시기 성장 및 전인교육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사진 - 핑크버스 영어유치원 프로그램 진행 모습

놀이식 영어수업은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자신감 있게 영어를 습득하도록 돕는다고.
- 핑크버스어학원은 정규 유치원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과 미국교과서 교육과정을 함께 진행하는 영어유치원이다. 더불어 프로젝트 접근법 수업을 실시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균형 잡힌 전인 발달을 이루려면 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 등이 길러져야한다. 따라서 유아의 발달특성을 고려해 각 연령 발달에 맞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으로 주요 핵심 역량을 키운다. 

글로벌시대의 영어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소통하는 언어로 사용된다. 이제 영어는 단순히 학습으로만 인식해선 안 된다. 언어로써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수단이 되어야 한다. 이에 핑크버스어학원은 Morning Announcement, Weekly English, Speech Contest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스피킹 실력과 자신감이 향상되도록 지도한다. 이러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은 모두 놀이 식으로 즐겁게 진행되기에 아이들은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한다. 

아이들이 다양한 능력을 갖춘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던데.
- 핑크버스어학원은 우리 아이들이 모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글로벌 리더는 인간미와 높은 도덕성이 있어야 한다. 글로벌 리더는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인간적인 생각과 활동을 해야 한다. 글로벌 리더가 존재하는 이유는, 구성원들의 행복과 인간다운 삶을 위해서이기 때문에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또한, 높은 도덕성과 인간미로 타인에게 모범이 됨으로써 바른 행동을 전파하여야 한다.

사진 - 핑크버스 영어유치원 프로그램 진행 모습

진정한 글로벌리더는 우리를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자연의 섭리를 깨닫는 교육과 리더십 수업으로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진행한다. 핑크버스어학원의 인성교육은 아이들의 협동심, 배려, 사회성, 리더십 등을 기르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선생님들은 아이들 성향, 기질 등을 파악하고 수준에 맞는 교재와 교구로 그에 맞는 수업을 적용한다. 아이들이 가진 저마다의 잠재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표출하도록 돕고자 예체능을 비롯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한 달 동안 유명 미술작가의 작품을 접하고 이해한다. 그리고 작품을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직접 그려보고 만들어보고 전시도 한다. 전시장에서는 아이들이 도슨트가 되어 영어로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아이들은 이러한 다중지능 명화감상교육을 통해 심미감과 창의성, 상상력을 키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인지능력, 사고력, 문제해결력 등을 기른다.

이처럼 핑크버스는 창의 영어교육을 지향하는 영어유치원이다. 특히 핑크버스어학원의 놀이수업은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서초를 비롯 강남, 방배 지역에서도 유명하다고 한다. 또한 그 달의 주제를 중심으로 매주 수요일 ‘핑크데이’를 실시한다. 핑크데이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사고력을 넓히고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날이라고 한다. 영어실력과 함께 다양성, 창의성, 인성을 기르는 교육으로 아이들을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키우려는 핑크버스어학원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