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최근 몇 년 전부터 헤어 컬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컬러를 구현하고 이를 통해 헤어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헤어 시술이 잦아지면 당연히 모발 손상이 따르기 마련이다. 다양한 컬러 시술과 펌이 유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모발 클리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원하는 스타일 연출을 위해서는 건강한 모발과 두피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강남역 인근 서초동에 위치한 헤어샵 ‘디헤어바이제이’는 복구펌, 모발 클리닉, 컬러 시술에 있어 특화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전문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헤어바이제이’를 찾았다. 

사진 - 디헤어바이제이 전보미 원장

전보미 원장은 해외에서 오랜 시간 헤어샵에서 일한 것으로 알고 있다. ‘디헤어바이제이’를 오픈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 
- 한국에서 디자이너가 된 이후 영국 토니앤가이 디플로마 과정 이수 후 해외 토니앤가이에서 8년간 근무를 했다. 서양의 경우 컬러에 대한 기술이 발달했다. 컬러리스트라는 전문 직업군이 있을 정도로 컬러에 대한 역사가 깊다. 해외에서 오랜 시간 일을 하면서 컬러에 대한 저만의 기술력을 쌓고, 복구 시술이나 클리닉에 대한 노하우를 가질 수 있었다. 

한국에서는 원래 교육 분야에 종사하려고 했지만 현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것이 좋아 디헤어바이제이를 3년 전에 오픈했다. 일반 시술 뿐만 아니라 복구펌, 옴브레 컬러 등 특수한 기술력이 필요한 시술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었다. 강남 미용실들이 제공하는 과도한 서비스를 줄이고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신 가격대를 낮추고 시술의 질을 높였다. 

사진 - 디헤어바이제이 외부전경

복구펌, 컬러 시술에 대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들었다. 
- 지금까지 배우고 쌓아왔던 지식, 기술력과 함께 제품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각 브랜드별로 제품을 배합해 저희만의 레시피를 완성했다. 일반적인 펌제의 경우 알칼리성으로 큐티클 손상이 따를 수밖에 없다. 하지만 복구펌은 이미 열려있는 큐티클에 펌제를 침투하는 약산성제품을 사용한다. 복구 매장의 경우 단백질 원액 시술을 함께하기 때문에 손상도가 심하거나 탄머리 복구에 탁월하다.

컬러 역시 일반 컬러뿐만 아니라 천연 제품을 이용한 와칸컬러, 단백질을 활용한 염색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저희 샵에서는 옴브레 같은 디자인 염색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찾아 주신다. 다른 샵에서 시술을 거부당하셨던 분들이 저희 샵에 오셔서 원하는 시술을 받으시고 만족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 

사진 - 디헤어바이제이 내부모습

작지만 강한 헤어샵 ‘디헤어바이제이’에서는 직원 교육에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 미용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준비했다가 현장이 좋아 샵을 오픈했다. 그런 만큼 저의 지식을 후배 디자이너, 스텝들에게 나누어 주고 싶다. 저희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스텝들 역시 일대일로 교육하고 있다. 또 이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모델을 섭외해서 고객에게 시술하는 것과 동일하게 실습을 한다. 제가 추구하는 교육 방안은 1년 안에 디자이너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저희 샵에서는 어느 디자이너에게 시술을 받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전보미 원장은 샵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 관리하는 홈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피부 관리를 하는 것처럼 헤어 역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높은 시술을 제공하자는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늘 노력한다고 말하는 전보미 원장의 노력이야 말로 ‘디헤어바이제이’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