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가 원-오프 모델 SP3JC을 공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새로운 원-오프 모델 SP3JC를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F12tdf의 차체 및 구동장치가 탑재된 순수한 컨버터블을 원하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F12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인 F12tdf를 기반으로 설계된 페라리 SP3JC는 1950-60년대 페라리 12기통 스파이더 차량들을 떠오르게 하는 오픈 에어링 모델이다. 

이모델은 2년 이상의 작업 기간을 통해 제작 프로세스 전반에서 고객이 원하는 요청사항을 반영해 구현됐다.  

페라리 ‘SP3JC’는 프론트 엔진을 강조하는 역동적인 측면 디자인과 전면에 위치한 에어인테이크의 독특한 디자인, 수평의 리어 파시아 등을 채택했다. 

팝 아트에 대한 주문자의 열정으로 그래픽에 반영됐으며, 비앙코 이탈리아 컬러의 차체 위에 파란색 계열의 아주로 메트와 노란색 계열의 지알로 모데나 컬러가 어우러졌다.

또한 보닛에 위치해 780마력의 12기통 엔진을 보여주는 스플릿 글라스, 일체형 카본파이버 롤 후프 페어링과 알루미늄 재질의 외부 연료 필러 캡 등을 통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한편, 차량 시트의 경우 파란색 가죽 시트 중앙에 수직의 흰색 라인을 넣었으며 하단 대시보드도 시트와 같은 가죽으로 제작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