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엠아이가 2018 대전 DICA 페어를 성료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에이디엠아이가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대전정보문화산업 융합전시회 ‘2018 대전 DICA 페어’를 성료했다. 

대전의 IT-SW, CT, 게임, 창업, 영상 분야의 성과와 결실을 확인할 수 있는 종합전시회 ‘2018 대전 DICA 페어’에서 에이디엠아이는 VR시뮬레이터 리얼웨이브와 스포츠 시뮬레이터 리얼힐을 소개했다. 

특히 에이디엠아이는 이번 ‘2018 대전 DICA 페어’를 통해 동관전자와 기술협력 및 유통에 대한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신규 콘텐츠인 ‘그로몬 더 탱크’는 귀여운 캐릭터와 실제 탱크를 운전하는 것 같은 움직임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게임 속 캐릭터의 인형이 시뮬레이터에 의자에 설치돼 ‘2018 대전 DICA 페어’에 참가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세먼지와 같은 야외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전하고 자유롭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리얼힐’ 역시 환경오염 이슈와 홈트레이닝의 인기 속에서 화제를 모았다. 

화면 속 지형에 맞게 페달의 무게가 조절되고 안장이 움직이는 ‘리얼힐’은 실내 액티비티로 젊은 세대부터 웰니스(wellness)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 세대까지 아우르며 호평을 받았다. 

에이디엠아이 관계자는 “실감 나는 시뮬레이터와 재미있는 콘텐츠로 2018 대전 DICA 페어를 뜨겁게 달구며 각국의 바이어들과 국내 언론 매체들은 물론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