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이디스토어가 한국심장재단에 하트세이버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자동심장충격기(이하 AED) 전문기업 에이이디스토어가 한국심장재단에 카디악사이언스 하트세이버 캠페인 기부금을 전달했다. 

카디악사이언스 하트세이버 캠페인은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해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북한산 국립공원 구조대원에게 하트세이버를 수여하며 그 의미를 더욱 더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소중한 인명을 살린 구조자를 대신해 에이이디스토어가 심장병 환우를 돕기 위한 후원금을 한국심장재단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11월 3일 북한산국립공원 구조대 소속 김도영, 김하늬 구조대원은 북한산국립공원 승가봉 일원 탐방로로 단독 산행을 하던 중 승가봉 하단 30m 지점에서 갑작스럽게 의식을 잃고 쓰러진 유모씨를 구조하기 위해 출동했다. 

구조대원들은 심정지 상황 인지 후 카디악사이언스 자동제세동기(AED)를 활용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며 빠른 대처 덕분에 유모씨는 숨을 쉬며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 

유씨는 곧 도착한 119헬기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해 입원치료를 받고 현재는 건강을 회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심장재단 조범구 이사장은 “AED를 이용해서 사람의 생명을 구한 것만 해도 매우 큰 보람이 있는 일인데 한국심장재단에 후원까지 해준 데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은 어린 환자들의 심장 수술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