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내 아이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은 반드시 활발한 신체활동을 해야만 한다. 하지만 각종 사건사고와 더불어 미세먼지, 황사, 폭염, 한파 등으로 야외활동의 안전 보장에 여러 가지 제한점이 있다. 그렇기에 최근 들어 이러한 부분을 어느 정도 해소시킬 수 있는 스포츠클럽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시에 위치한 어린이축구와 어린이농구 등의 스포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수원 화서동에서 축구교실, 농구교실 등의 체육 활동을 성장기 아이들에게 즐겁고 가치 있는 시간을 선물하는 공간이다. 특히 수원에서 어린이농구와 어린이축구 교육이 유명한 곳으로 아이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부모님들을 위해 학부모대기실까지 마련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안전한 수업이 진행되는 수원 어린이축구, 어린이농구 전문 교육기관인 화서동 축구교실, 농구교실 성균관스포츠클럽에서 이태훈 원장을 만나봤다.

사진 - 성균관스포츠클럽 화서점 이태훈 원장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즐겁고 가치 있는 시간을 선물하는 공간이다.
- 초등학교 때 운동을 시작했지만 부상으로 인해 그만둬야 했다. 그러던 중, 교육 분아에 대한 관심이 들어 체대에 진학, 입시체육에 대해 배웠다. 이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가다 제 교육철학을 실현하고자 성균관스포츠클럽을 시작했다.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어느 것에도 방해받지 않는 온전한 아이들의 활동시간의 확보“라는 목표가 있다. 요즘 아이들은 너무나 많은 자극에 노출된다. 또한 학업이나 기타 계발 활동 스케줄에 얽매있는 삶을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이러한 아이들에게 즐겁고 가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노력한다.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발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말이다.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만큼이나 어쩌면 그 이상으로 바쁜 시간을 보낸다. 때문에 아이들이 이곳에서 만큼은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싶다.

사진 - 성균관스포츠클럽 화서점 내부 모습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과 더불어 부모님들을 위해 학부모대기실까지 마련했다고.
- 현재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축구교실, 농구교실, 인라인교실을 운영한다. 유아와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모든 수업은 안전상 문제로 실내에서 이뤄진다. 고학년 수업은 실내와 야외수업이 병행된다. 야외수업 시, 수원시 체육회에서 관리하는 구장을 대관해 사용한다. 

저희 스포츠클럽은 엘리트 체육보다는 모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지향한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운동을 꾸준히 이어나가도록 말이다. 더불어 저희는 1년 커리큘럼을 구성해 모든 선생님들이 동일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사의 수업내용이나 프로그램 부분의 차이는 아이들 또는 학부모님들께 비교대상이 되거나 교육내용의 차이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달에 한 번씩 회의를 진행해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한다. 만약 전공으로써 운동을 배우길 희망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엘리트 체육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하기도 한다.

성균관스포츠클럽은 프로그램 구성만큼 학부모 대기실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요즘 부모님들은 맞벌이가 많아 아이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한다. 해서 평소 자주 볼 기회가 없었던 우리 아이들의 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학부모대기실이란 공간을 만든 것이다. 
단순히 잠깐 앉아서 지켜보는 것 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도 한 잔 즐기며 다른 학부모님들과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카페 분위기를 내고자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1년에 2번, 축구대회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 - 성균관스포츠클럽 화서점

친근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안전한 수업이 진행된다고 들었다.
- 저희 스포츠클럽의 강점은 친근함이다. 강압적이고 엄격한 수업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수업이 이뤄진다. 항상 수업을 진행할 땐 아이들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생각한다. 또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모두 케어 하고자 노력한다.

아이들의 공간이기에 안전에 대한 부분도 까다롭게 신경 쓴다. 수업 진행 과정에서 안전사고나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아이들을 꼼꼼하게 관리한다. 이에 수업 장소 내부에 부상방지를 위한 각종 보호쿠션 설치와 미세먼지와 실내 활동으로 인한 내부에서 발생되는 먼지들에 대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수업 간 항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한다.

이와 같이 성균관스포츠클럽은 애정 어린 마음으로 아이들을 가르친다. 수업 퀄리티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 현재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는 아이들도 많다. 주1회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희망 여부에 따라 2회, 3회 수업도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 아이를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시키고 싶다면, 성균관스포츠클럽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