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강조되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운동에 대해 관심을 갖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요즘은 여성만을 위한 운동 공간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이는 몸 상태를 제대로 진단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편안하게 운동하고 싶은 여성들의 희망이 늘어났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주시 평내호평역 앞에 위치한 남양주 호평동 필라테스 센터인 포인트필라테스는 여성전용이자 호평동 임산부로 유명한 기구필라테스 스튜디오다. 이미 남양주 호평동 뿐만 아니라 평내동, 마석 일대에서 입소문이 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필라테스 센터다. 여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포인트필라테스는 전문 강사들이 몸, 마음, 정신까지 힐링 할 수 있는 개인맞춤 프로그램과 임산부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의 운동은 달라야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산전산후 운동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남양주 호평동과 마석, 평내동에서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필라테스 포인트필라테스에서 안지연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남양주 호평동 포인트필라테스 시설 안내

여성전용 기구필라테스 스튜디오로 여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던데.
- 포인트필라테스는 여성전용 기구필라테스 스튜디오로 여성전문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다 섬세한 티칭을 위해 여성 강사진이 수업을 이끌고 있다. 인테리어 역시 여성 회원들을 위해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저희 스튜디오는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포인트 다이어트카페를 운영 중이다. 포인트 다이어트카페에선 개개인의 알맞은 맞춤식단, 다이어트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생리주기별 식단 코칭과 임신주기별 식단평가를 안내한다. 더불어 모든 식단은 로푸드 자격을 소지하고 영양관리프로그램을 이수한 강사진들이 직접 만들고 있다. 때문에 효율적인 영양공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 - 포인트필라테스 복층구조의 내부 모습

전문 강사들이 몸, 마음, 정신까지 힐링할 수 있는 개인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 포인트필라테스는 캐딜락, 리포머, 레더바렐, 체어라는 대기구를 기본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코어얼라인, 보디, 모터, 오르빗, 아발론을 보유 중이다. 또한 회원들의 운동체형에 따른 안정된 움직임과 효과적인 운동법을 안내하고자 노력한다. 때문에 4:1 소그룹수업, 2:1 듀엣수업, 1:1 개인수업을 진행 중이며, 각 수업은 독립된 공간에서 이뤄진다. 

저희 스튜디오의 강사진은 미국 발란스드바디 국제자격을 바탕으로 스포츠지도사,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척추재활프로그램 특화 자격증을 소지 중이다. 더불어 해부학, 운동처방사, 메디컬프로그램을 교육 이수해 재활특화, 운동맞춤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진행한다.

포인트필라테스는 단순히 운동만 하는 공간이 아니다. 몸, 마음, 정신까지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에 상담을 통해 회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개별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회원들 개개인에게 맞는 강사와 공간, 상담 시간을 제공 중이다. 

사진 - 포인트필라테스 맘스바디케어

뿐만 아니라 포인트필라테스는 산전산후에 필요한 운동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고.
- 포인트필라테스는 올해 ‘여성의 운동은 달라야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보다 전문화된 여성전문연구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임기, 임신1,2,3기, 산욕기, 산후안정기 별로 세분화되고 안정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산전산후의 따른 전문 프로그램은 센터 내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경희대산학협력기관과 대한임산부재활운동학회인 맘스바디케어에서 프로그램공식인증센터로 지정됐다.

저희가 제공하는 임산부전용 운동재활프로그램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체중관리 및 자연분만을 위한 임신 중 기능성 운동(PFT)과 출산 후 안정화운동(AST)이 진행되고 있다. 산후다이어트는 산모와 태아를 위해 안정된 독립운동공간을 제공하며, 산욕 시 움직임 평가, 심폐활량측정, 위험군주의, 운동제한범위를 안내한다. 

포인트필라테스는 2019년을 앞두고 더욱 프라이빗하고 업그레이된 스튜디오를 확장 오픈한다. 확장 오픈될 공간은 VVIP 1:1 개인 수업으로만 진행하며, 기구필라테스를 포함한 유산소 공간과 무산소 프리웨이트존을 확보한다고 한다. 더불어 생리주기별 운동법을 체계화하고 식단코칭 및 심리코칭을 준비해 완경기의 따른 시니어필라테스 전문화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나에게 맞춤화된 전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포인트필라테스를 방문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