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대입 준비에 있어서 성적 및 실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은 어렵고 힘들다. 그리고 성적향상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진로결정이다. 고등학교 때 자신의 진로를 확고히 결정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학생들은 많지 않다. 물론 꼭 이 때 결정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진로에 대한 고민은 반드시 필요하다. 이는 학습에 대한 동기를 마련해주고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를 만들어줄 수도 있으니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드림솔루션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희망을 찾아주는 입시컨설팅 전문가들이 모인 곳이다. 드림솔루션은 현재 입시컨설팅,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 등 대입 준비에 필요한 교육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 중이다.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멘토가 되고 있는 배두현 원장과 부산의 부경대 인근 드림솔루션에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부산 입시컨설팅 드림솔루션 배두현 원장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희망을 찾아주고자 드림솔루션을 시작했다고 들었다.
- 교육 분야에 원체 관심이 많았다. 해서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첨삭지도를 진행해왔다. 그 과정에서 많은 아쉬움과 한계점을 발견했다. 이에 현 입시제도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드림솔루션을 시작했다.

성적만이 그 학생을 전부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학생이 지닌 잠재력이나 재능 역시 단순히 내신 성적으로만 평가할 수 없다. 진정한 잠재력이나 재능은 학생들의 꿈에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좋은 등급과 대학은 원하는 인생을 살아갈 확률을 높여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좋은 등급 받고 좋은 대학을 가지 못한다고 하여 희망이 없는 것은 결코 아니다. 때문에 드림솔루션은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희망을 찾아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 중이다.

사진 - 자기소개서, 면접 교육 모습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대입 입시컨설팅과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도 실시 중이라고.
- 2시간 동안 대면 상담을 진행해 진로계획과 비교과전략제시,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 6개 대학 합/불 예측 과정을 진행한다. 진로계획은 학생에게 맞는 진로 방향만 선택지를 제공해 고등학교 과목 선택을 전략적으로 제시한다. 비교과점검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평가요소별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과정이기에 관리 방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지원하는 6개 대학의 합격여부를 미리 예측해 결과를 제공하며, 대학 합격 예측 리포트를 제공한다. 자율 활동에 들어갈 수 있는 행사나 진로활동, 봉사활동, 수행평가 등 필요한 부분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부 4대 요소를 표현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생활기록부에 작성되어 있는 내용에 대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과 문항별 스토리 점검을 교육한다. 또한 목표설정, 학생생활기록부 이해, 전공 이해, 평가방법, 문항이해, 스토리 이해 등의 기본 교육을 실시한다. 자기소개서 작성 평가 및 피드백의 과정에 대한 심화교육도 실시 중이다.

사진 - 입시컨설팅,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 모습

뿐만 아니라 완벽한 대입 면접 준비를 위한 교육도 진행 중이라던데.
- 학생부종합전형을 포함한 대입 면접은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의 내용이 사실인지를 검증하는 절차다. 때문에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를 제대로 이해하고 학생부 4대 요소를 표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드림솔루션은 자기소개서 및 생활기록부 이해, 예상 질문 선정, 면접 대본 작성교육, 대본 피드백 등에 대한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면접 자세교정과 발성, 심화 대본 작성 같은 심화교육도 진행한다. 

학생들의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과정도 필요하다. 이에 면접에서 필요한 배경지식, 시사토론 및 토의, 전공별 지식공부의 내용으로 이뤄지는 심화토론수업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 면접처럼 모의 면접도 진행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은 학생들과의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다. 이에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자 노력한다.  

드림솔루션의 입시컨설팅은 단순히 대입을 위한 것만은 아니다. 입시컨설팅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멘토 역할이 되어주고 있다. 이러한 드림솔루션의 교육신념은 학생들 및 학부모에게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아 현재 울산, 창원, 김해 등 부산 외 경남 타 지역에서도 입소문을 듣고 찾아온다고 한다.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희망을 찾고 싶은가? 그렇다면, 드림솔루션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