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라인프렌즈 컵 수프 3종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GS25가 동절기 성수기 상품인 컵 수프 3종을 오는 14일 PB제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유어스라인컵수프(이하 라인컵수프)는 ▲브로콜리&체다치즈수프, ▲스위트콘수프, ▲그릴드머쉬룸크림수프 3종이다.

GS25는 컵 수프 구매 고객의 71%가 10~30대 여성 고객임을 분석해 이번 라인컵수프의 맛과 디자인을 여성 취향에 맞춰 기획했다. 3종의 라인컵수프에는 각각 잉글랜드, 뉴질랜드,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에서 즐기는 수프 레시피가 적용돼 고객이 다양한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라인컵수프가 간편한 한 끼의 식사를 대신할 수 있게 포만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귀리를 구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을 추가하고 크루통(조각 빵) 함유량을 늘려 수프와 어우러지게 했다.

수프 컵의 디자인도 주 고객층의 선호도가 고려됐다. GS25는 라인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성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 등을 수프 맛 별로 컵에 그려 넣었다.

GS리테일 오현택 가공식품팀 MD는 “입맛이 점차 서구화 되고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에서 아침 식사로 널리 이용되는 오트밀 수프의 콘셉트를 잘 살려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라인컵수프 3종이 추운 겨울철에 따뜻하고 든든한 한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