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진정한 교육은 단순히 지식만을 주입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다. 제대로 된 지식전달과 더불어 기본적인 인성과 예를 가르치는 교육이 이뤄져야한다. 또한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자발적으로 목표를 설정해 공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때문에 최근 들어 학생들의 고유한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각각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적용하는 교육기관이 학부모와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해중고등전문학원 명문학원은 김해에서 김해종합입시전문학원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김해입시학원이다. 개원 3년 만에 300명 이상의 1등 학원으로 성장한 명문학원은 6년째 한 결 같이 그 자리를 꾸준히 지키며 김해중고등전문학원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신나고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기관”이라는 기본 목표 아래 실력적으로 우수한 명문학원의 모든 선생님들은 학생들과 소통하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개별 맞춤 커리큘럼을 적용 중이다. 이는 명문학원이 김해종합입시전문학원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이다. 김해종합입시전문학원으로 김해중고등전문학원인 명문학원의 정세호 원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김해종합입시전문학원 명문학원 정세호 원장

명문학원은 체계적인 학생 관리 시스템으로 유명하다고 들었다.
- 명문학원은 학생들의 성적과 실력 향상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내신 및 입시에 철저하게 대비하려면 전반적인 관리가 더불어 이뤄져야한다. 때문에 학생들의 특성, 수준을 파악하고 강점을 찾아 전략적인 입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자기소개서 첨삭이나 생활기록부, 수시와 논술 등의 관리도 이뤄지며, 본 학원에서 직접 원서를 접수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학년 설명회와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하고 현재는 학원컨설팅 전문가와 입시 전문가 같이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특히 입시설명회는 지금까지 5년 째 이어지고 있는데, 400명 이상이 참석하는 규모 큰 설명회다. 이러한 체계적인 학생 관리는 저의 경험과 노하우로 쌓은 방대한 데이터와 자료가 밑바탕이 된다. 각 영역별의 전문 선생님들의 꾸준한 연구와 노력도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 때문인지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사진 - 학원에서 진행되는 행사 모습과 강사들

수업 프로그램 역시 못지않게 탄탄하다던데.
- 요즘은 영어와 수학만 잘해선 안 된다. 다양한 주요과목을 섭렵해야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때문에 명문학원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주요 4과목의 수업을 실시한다. 전 과목은 수준별로 나누는데, 3개월에 한 번씩 수준별 분반을 재배정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테스트와 학생들의 내신 성적, 모의고사를 체계적으로 관리 중이다. 더불어 수업태도, 학습능력, 이해력 피드백도 개별적으로 이뤄진다. 

전체적으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눠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된다. 초등부는 공부의 흥미와 제대로 된 습관을 잡아준다. 중등부는 사춘기 시절의 인격형성과 공부의 기초 함양이 중점이다. 고등부부터는 철저한 입시위주의 커리큘럼으로 내신 및 모의고사에 대비 중이다.

사진 - 명문학원 입시설명회 모습

학생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도 빼놓을 수 없다고.
- 교육이라는 것은 사람이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 속에는 항상 진심이 담겨 있어야 한다. 명문학원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담임제로 운영, 각 반의 담임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관리한다. 항상 학생들 중심으로 생각하며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또한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습 외적인 부분도 케어한다. 학습 환경도 중요하다. 이에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해 진취적으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는 동기와 환경을 마련해주고자 노력 중이다. 

명문학원은 학생들이 나아가 사회에서 멋진 어른으로 책임감 있게 자신의 일을 해내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이에 졸업 이후에도 사회생활 중에 힘들 때 손을 잡아주는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처럼 명문학원은 학생들이 인성과 실력을 함께 키워나가는 공간이다. 현재 명문학원은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체육대회, 하계캠프, 가수왕 선발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워낙 졸업생들 간의 네트워크가 탄탄하다보니 명문인의 밤도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학생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명문학원의 끝없는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