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허나 바쁜 일상과 운동은 어렵고 힘들다는 인식 때문에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오랜 좌식생활과 더불어 잘못된 자세로 인해 건강은 물론 체형까지 망가지고 있음에도 말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몸의 문제점들을 바로 잡아주면서 간편하게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트렌디한 운동 프로그램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산내마을에 위치한 운정비비안필라테스는 필라테스, EMS, 바이오포톤이라는 가장 트렌드한 운동이 동시에 이뤄지는 센터다. 특히 필라테스와 EMS, 바이오포톤의 결합은 체형교정과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실용적인 면에서 몹시 뛰어나다. 정소연 원장과 운정비비안필라테스에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파주 운정비비안필라테스 내부 전경

본인의 경험을 통해 운동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들었다.
- 전공인 음악을 배우는 과정에서 체형변화가 심해졌고 틀어진 체형은 갖은 질병을 유발시켰다. 그로 인해 고생이 많았지만 운동을 통해 몸의 밸런스를 바로 잡고 건강을 되찾았다. 잃어버린 건강을 되찾는데 운동만한 것이 없다. 저는 경험으로 이 사실을 몸소 깨달았다. 

물론 이렇게 중요한 사실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다. 하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어렵고 힘들다는 이유로, 운동을 멀리 하는 사람들이 많다. 저는 사람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하도록 돕고 싶었다.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연구하고자 체온관리사 자격증과  EMS를 수료하고 재활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생활체육학 석사 과정 중이기도 하다. 그리고 현재 저만의 노하우가 담긴 운정비비안필라테스에서 필라테스와 EMS를 동시 수업 가능한 실력 있는 강사진과 함께 많은 분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 - 관리 전후 비교(파주 운정비비안필라테스 제공) 

필라테스, 바이오포톤, EMS를 결합한 곳은 운정비비안필라테스가 전국에서 유일하다던데.
- 다양한 종류의 운동들은 각각 다이어트나 체형교정에 장점을 갖고 있지만, 사람의 몸 상태, 체형, 나이 등에 따라 적용되는 운동은 모두 다르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운동을 시작했다간 오히려 몸을 더 상하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운정비비안필라테스는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운동이 이뤄지는 센터로 개인필라테스, 단체필라테스, 바이오포톤, EMS가 자유롭게 호환가능하다. 

필라테스는 체형교정과 자세교정은 물론 속 근육을 강화시키고 몸의 순환을 도와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균형감각 및 유연성 향상에도 좋다. EMS는 20분이란 짧은 시간 안에 최대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바이오포톤은 몸의 온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노폐물이나 혈전 등을 배출시켜 해독에도 탁월하며, 젖산을 분비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튼살 완화와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은 말할 것도 없다. 이러한 세 가지 운동의 결합으로 저희 센터는 회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현재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남녀불문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저희 운정비비안필라테스를 방문해 체형교정과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고 계신다. 

사진 - 피트니스, 바이오포톤 시설 모습

또한 아이코젠으로 자유로운 수업이 가능하다고.
- 운정비비안필라테스는 아이코젠을 이용해 필라테스, EMS, 바이오포톤 수업을 자유롭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파주)LG디스플레이, (파주)LG이노텍, LG화학파주공장, (파주)ASE KOREA, (파주)나눔누리, 호산(이엔지), (파주)화성전장, 교보핫트렉스 같이 아이코젠과 업무제휴를 체결한 각 사업장의 임직원 및 해당 사업장 내에 근무하는 협력사 임직원과 배우자에게 복리후생으로 제공 중이다. 운동비용은 모두 사업장에서 부담하며, 아이코젠 가맹제휴시설을 이용하는 조건이되 소속회사별 월 시설이용 횟수가 상이, 하루에 1센터, 1종목, 1회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운정비비안필라테스의 또 다른 강점은 회원 각각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이뤄진다는 것이다. 또한 언제든지 원하는 운동들을 결합시켜 진행할 수 있으며, 전체관리와 부분관리도 선택 가능하다. 컨디션에 따라 1:1 개별 관리나 단체 관리도 맞춤으로 이뤄진다. 현재 3개월 등록 시 1개월 무료 연장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건강은 물론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피부까지 관리 받을 수 있는 운동 센터를 원한다면, 운정비비안필라테스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