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베트남 GS25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GS25가 베트남에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돌샌드위치와 동일한 레시피와 상품명을 적용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베트남 GS25는 대한민국에서 최고 인기 상품임을 강조하는 홍보물과 함께 아이돌샌드위치를 진열했으며 그 결과 판매 기간인 14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GS25 푸드 서비스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

GS25는 떡볶이, 컵밥, 잡채 등 한국식 먹거리에 대한 베트남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이미지로 인해 아이돌샌드위치도 맛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상품에 대한 궁금증으로 최초 구매가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 재구매로 이어질 경우 대한민국과 비슷한 대박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S25 김근우 해외사업팀 과장은 “대한민국에서 베트남 음식점이 성행하고 베트남 GS25에서 K-FOOD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보면 양국의 입맛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대한민국 GS25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 인기 샌드위치 역시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