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5 화 16:47
상단여백
HOME 행사 전시·박람
문화역서울 284, 커피를 통한 사회문화 읽기 ‘커피사회’ 개최
문화역서울 284가 커피사회를 개최한다.

[G밸리뉴스 박혜빈 기자] 커피사회가 오는 21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문화역서울 284에서 개최된다.

‘커피사회’는 근현대생활문화에 녹아 들어간 커피문화의 변천사를 조명하고 매일의 일상 속에서 만나는 커피문화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다방에서 찻집, 그리고 카페로 진화해온 과정에 담긴 문화적 징후를 시간적 경험의 흐름을 따라 커피가 상징하는 한국 사회의 문화적 의미를 포착해 전달한다. 

커피사회는 커피에 대한 문화사를 중심으로 사회적 관계를 읽어보는 ▲커피의 시대 ▲근대의 맛 ▲윈터 클럽 ▲문화역 카페사용법 ▲크리스마스 마켓, 선물의 집으로 구성된다.

전시에는 회화, 미디어, 조형, 사진, 영상, 그래픽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토요 디제이 부쓰’, ‘이상학회 포럼’과 연극적 퍼포먼스 공연, DJ Soulscape를 비롯한 360 Sounds의 디제잉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구성된 윈터 클럽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문화역서울 284 관계자는 “매일의 일상 속에서 만나는 커피를 통해 우리 사회를 되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전시를 기획했다”며, “오늘날 동시대의 커피문화와 커피를 통한 사회적 관계망 그리고 문화를 담아가고 있는 한국의 커피사회를 들여다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혜빈 기자  phbin@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