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하뷰티아카데미 성윤하 원장

[한국금융경제신문 신미선 기자] 최근 전연령대에서 반영구화장의 관심이 늘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바쁜 현대여성들의 메이크업시간을 현저히 단축시켜준다. 반영구화장이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도 깨진지 오래다. 특히 활발한 레저활동후에도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반영구화장은 각종 뷰티샵을 포함한 다양한 샵과 아카데미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시술을 원하거나 배우려고 하는 이들도 늘고있다.

수원 팔달구에 위치한 ‘성윤하뷰티아카데미’ 성윤하 원장은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반영구화장과 왁싱분야에서 14년간 독자적인 노하우와 정확한 시술로 정평이났다. 성윤하뷰티아카데미에서 성윤하 원장과 함께 반영구화장의 특징과 장점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반영구화장과 왁싱을 찾는 주고객층이 궁금하다.
- 반영구화장은 20대부터 60대까지 찾는 연령층이 다양하다. 왁싱은 아직은 2~30대층에서 많이 찾는다. 반영구화장은 바쁜 현대여성들의 메이크업 시간을 현저히 단축시켜 주었고, 남성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누리면서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편견도 깨진지 오래다. 특히 활발한 레저활동 후에도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외모의 단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장점이 있다.

반영구화장을 떠올리면 겁부터 먹는 사람이 많을것 같다.그들에게 조언 한다면?
- 뉴스에서도 자주 나도는 색소에 있어 요즘은 100% FDA승인을 받은 천연색소로 시술을 한다. 특히 위생에 있어서도 철저한 소독과 함께 1회용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성윤하뷰티아카데미 내부

수강생도 가르치고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가?
- 반영구화장의 경우 정규반에서는 반영구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 가르치며 마스터반의 경우 메디컬반영구까지 가르쳐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속눈썹샵과 피부샵 등의 원장님들이 반영구화장을 배우기위해 많이 찾고 있다. 기존의 고객이 형성되어 있어, 반영구화장을 배워 접목시키기 위해 찾아오신다.

반영구화장을 배우는 이유가 더 있을 것 같다.
- 현재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는 물론 세계 전역에서 K뷰티의 중심에 있는 반영구화장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반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우기는 매우 힘들고 어렵다. 성윤하뷰티아카데미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축해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수 있다.

성윤하뷰티아카데미 만의 장점이 있다면?
- 반영구화장 눈썹의 경우 4D입체눈썹은 저만의 노하우와 기술을 통해 다른곳과 차별된 눈썹을 만들 수 있다. 최근 입소문을 타고 4D입체눈썹을 찾는고객들이 늘고 있다. 왁싱의 경우 한가지 왁스만을 고집하지 않고, 고객의 피부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맞춤 왁싱을 진행하고 있다.

처음 반영구화장을 시작한 계기는?
- 어려서부터 운동을 좋아했는데, 땀에 의해 화장이 지워져 불편함을 느끼다 우연한 기회에 반영구화장을 알게됐다. 이후 체계적으로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에 배우게됐다. 여러대회에 출전해 상을 받았으며, 중국에 진출해 시술 및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는 국제미용대회 심사위원 및 조직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 한국미용인들은 세계적으로도 인정하는 기술력을 갖고 있다. 현재 베트남등 동남아시아와 미국, 호주 등에서도 한국 반영구 선생님들을 많이 찾고 있다. 그쪽으로 진출해 한국의 반영구화장 기술을 전파하고 싶다. 특히 반영구화장에 대한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