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몸에서 보내는 통증신호는 신체의 불균형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통증들은 상대적으로 약해진 속 근육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관절이 틀어지고 손상이 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속 근육을 강화시켜 통증을 예방하고 체형과 자세를 교정하고자 필라테스를 배우고 있는 현대인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창동필라테스 센트럴필라테스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에 도봉구 창동필라테스 뿐 아니라 쌍문동에서도 알려져 쌍문필라테스 센터로도 유명하다. 또한 의정부필라테스라고 불릴 만큼 의정부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회원들의 몸 상태와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노원필라테스 센트럴필라테스는 회원들의 정신적인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다. 센트럴필라테스가 쌍문필라테스와 창동필라테스, 의정부필라테스로서 왜 인기가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노원필라테스 센트럴필라테스의 정안나 원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센트럴필라테스 정안나 원장

센트럴필라테스는 전문성을 강조하고 있는 센터라고 들었다.
- 대중화로 인해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곳도 많아졌다. 하지만 필라테스를 배움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다. 전문성이 불확실한 곳에서 잘못된 필라테스를 배우면 오히려 몸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 센트럴필라테스는 호주와 미국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직접 티칭하고 있어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필라테스를 배우는데 용이하며 세계필라테스연맹(PMA) 기준에 따라 정통 필라테스를 전파하려 노력중이다. 저를 비롯한 옥윤주 부원장까지 모두 PMA 멤버로 등록되어 있으며, 옥윤주 원장은 세계필라테스연맹에서 인정받은 인정교사이다. 센트럴필라테스는 세계필라테스연맹(PMA)에 멤버로 등록되어있고 인정교사로 등록된 선생님이 소속된 서울 동북권 지역 최초의 센터이며, 또한 세계필라테스연맹 인정교사는 한국에서 단 20명 가량 뿐이라는 점에서 저희 센트럴 필라테스는 독보적이다.

사진 - 센트럴필라테스 내부 모습

회원들의 몸 상태와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던데.
- 센트럴필라테스는 그룹 레슨, 듀엣 레슨, 개인 레슨을 진행, 회원들의 몸 상태와 니즈에 맞게 커리큘럼을 구성해 적용 중이다. 더불어 지금의 프로그램과 함께 가루다 필라테스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루다 필라테스는 영국에서 메소드를 가져온 것으로 관절에 무리 없이 배울 수 있으며, 신체 근막라인을 따라 3차원적인 움직임을 추구하여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다. 또한 사용되는 기구들이 안무처럼 흐름이 있어서 지루함이 없다. 센트럴 필라테스는 한국에서 두 번째로 개인 렛슨과 그룹 렛슨 모두에 가루다 메소드를 적용시킨 스튜디오이며, 수많은 스튜디오 중 가히 독보적인 스튜디오라고 할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저희 스튜디오는 현재 산전 산후 관리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산전 산후 프로그램은 임산부 전문 교육 과정을 수료해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하다. 추후 산후조리원, 산부인과와 연계하여 산전산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사진 - 정안나 원장

회원들의 신체와 정신적 건강을 모두 책임지고자 노력 중이라고.
- 필라테스는 자세와 체형 교정은 물론 코어 강화에도 좋은 운동으로 몸의 순환을 도와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유연성 향상에도 효과가 좋다. 때문에 여성 회원들뿐만 아니라 남성 회원들도 개인레슨으로 필라테스를 많이 배운다.

센트럴필라테스는 한 단계 더 발전해 회원들의 정신적 건강까지 책임지고 있다. 레슨 전에 항상 회원들의 컨디션을 체크하며 상황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적인 부분에서도 퀄리티를 높이고자 노력한다. 또한 자주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와 유대관계를 형성 중이다.

센트럴필라테스는 미국의 필라테스 레슨을 가져와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어 전문성 높은 강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정안나 원장은 강사 양성에 있어서 퀄리티 높은 티칭법은 물론 사람을 대하는 마인드까지 전수할 예정이라고 한다.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삶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센트럴필라테스를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