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1 목 17:15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수학의 흥미를 이끄는 개별맞춤 교육!, why수학전문학원 박일 원장
[G밸리뉴스 하민호 기자] 교육정책이 변화하면서 교육 트렌드도 함께 변하고 있다. 주입식교육이 학생들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은 오늘날의 교육은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우는 방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때문에 학생마다 다른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수준, 이해력, 진도 등에 따른 커리큘럼을 적용해 개별맞춤식 수업을 이어가려는 교육기관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성북구 보문동 수학전문학원 why수학전문학원은 입시 제도에서 가장 중요한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게 지도하는 곳이다. 이에 성북구와 보문동에서 수학을 잘 가르치기로 유명한 수학전문학원이다. why수학전문학원의 강사들은 90%이상 고대 출신이며 학생들의 수준, 이해력, 특성 등을 고려한 커리큘럼으로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 중이다. 성북구 보문동 수학전문학원 why수학전문학원의 박일 원장과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why수학전문학원 박일 원장
why수학전문학원은 입시 제도에서 중요한 수학의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이끄는 곳이라고.
- 수학을 전공했다. 그러던 중, 교육에 관심을 갖고 대치동과 중계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실력과 노하우를 쌓았다. 이후 저만의 교육철학과 색깔이 담긴 공간을 만들고자 why수학전문학원을 시작했다. why수학전문학원은 현재 10년 넘게 한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3년 전부터는 종암동에 분원을 함께 운영 중이다.
 
수학은 대학 입시에서 변별력이 높음과 동시에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이는 주입식과 암기식으로 진행됐던 일방적인 교육방식으로 인해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강사가 가르치는 것은 고작 20%정도에 불과하다. 나머지는 학생들의 몫으로 결과가 결정된다. 이에 why수학전문학원은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지도한다.
사진 - why수학전문학원 내부 모습

학생들 특성에 맞게 가르치기 위해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들었다.
- why수학전문학원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식 수학 교육을 진행한다. 저희 학원은 틀에 박힌 판서수업을 지양하며, 영역별로 수준에 맞는 테스트와 첨삭수업을 통해 개인적 편차를 최소화한 상태에서 개념 수업을 진행해 모두가 수학적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학생들마다 각기 다른 특성, 수준, 이해력, 속도 등에 따라 맞춤식 커리큘럼을 적용해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을 명확하게 판단한 후, 풀 수 있는 쉬운 문제부터 시작해 차츰 단계를 밟아갈 수 있도록 이끈다. 이러한 수업방식으로 인해 서울대, 고려대 등 상위권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상당히 많다.

사진 - why수학전문학원

또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가며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던데.
- 요즘의 교육 트렌드는 티칭이 아닌 코칭이다. 또한 성적과 실력의 향상은 명확한 동기부여에서부터 시작한다. 때문에 why수학전문학원은 학업 외적인 부분도 신경 쓰면서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아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교재와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또한 입시의 성공 기준을 이름 있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으로 두지 않고, 자신이 진짜 배우고 싶고 공부하고 싶은 학과 또는 학교를 입학하는 것에 두고 공부 할 수 있도록 평소 상담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살려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움을 준다.

90%이상인 고대 출신의 강사들은 단순히 가르치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비젼과 롤모델을 꺼내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도록 유도하면서 학생들의 인생멘토가 되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연구수업을 진행하며,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교재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why수학전문학원의 슬로건은 ‘변화의 시작’이다. 박일 원장은 진정한 변화는 why?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이 학습 중에 항상 why라는 질문을 던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말했다. 또한 why수학전문학원은 탁구나 축구 대회 같은 체육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 성적과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why수학전문학원을 주목해보자.

하민호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