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이 ‘해피퍼피’ 앱을 출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소셜벤처 물빛이 반려견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해피퍼피’ 앱을 출시했다.

해피퍼피는 반려견을 동반해 찾을 수 있는 장소, 반려견 건강 상식, 음식 정보 등 반려견에 대한 정보를 지역과 반려견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피퍼피는 크게 ▲해피퍼피 라이프 ▲해피퍼피 퀴즈 ▲해피퍼피 룸 등 3가지 주요 기능이 있다.

'해피퍼피 라이프'는 반려견 동반 장소를 물빛이 직접 방문해 사진과 영상 후기 등을 업데이트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퍼피 퀴즈’는 이용자가 등록한 반려견에 관한 맞춤 퀴즈를 풀게 함으로써 해당 반려인이 자신의 반려견에 대한 지식을 쌓아나갈 수 있는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해피퍼피 룸’은 일종의 ‘반려견 스노우(SNOW)’으로써 이용자의 반려견과 닮은 강아지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물빛 정은경 대표는 “반려인이 반려견을 반려하며 반려견의 견종, 연령 등에 따른 꼭 필요한 양육 정보를 얻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며 “반려견에 대한 지식을 쉽게 얻고, 수많은 정보 중 자신의 반려견의 특성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반려인들이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반려생활을 돕기 위해 해피퍼피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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