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탄토니오가 그라인더 일체형 전자동 커피메이커를 출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비탄토니오가 홈카페족을 위한 그라인더 일체형 올인원 스타일 전자동 커피메이커를 출시했다.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는 원두를 바로 갈아서 커피를 내리고 보온까지 해주는 그라인드 앤 드립 커피머신이다. 내장된 그라인더에서 커피 추출 직전에 원두를 분쇄해 신선한 상태의 프리미엄 드립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원두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샤워드립’과 ‘블루밍’ 등 고급 기능을 탑재, 커피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핸드드립을 오토드립으로 구현했다. 샤워드립 과정을 2차례 거치고, 2차 샤워드립 전 30초 간 블루밍을 해 커피의 깊은 맛을 충분히 끌어올린다. 

샤워드립은 정교한 물구멍의 샤워헤드를 통해 섬세한 물줄기를 고르게 분사해 커피를 추출하는 기능이다. 중력에 의한 자연스러운 물의 흐름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한다. 

블루밍은 ‘뜸들이기’ 과정이다. 로스팅한 원두에는 상당량의 이산화탄소가 포함돼 뜨거운 열이 닿으면 빠른 속도로 가스를 내뿜으며 커피 추출을 방해한다. 비탄토니오 전자동 커피메이커는 블루밍 과정을 통해 가스를 제거한 후 드립을 진행한다. 

아울러 조작도 간편해 원두와 물을 넣고 원하는 원두분쇄 모드를 선택한 뒤 스타트 버튼만 누르면 최대 4잔 분량의 커피가 5분 내에 완성된다. 원두분쇄 모드에서 원두 분말의 입자 크기를 가늘거나 굵게 선택해 취향대로 커피 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그라인드 오프’ 모드를 선택 후 원두가 아닌 원두 분말을 사용해도 된다.

한편, 이번 커피메이커 가격은 15만9000원이며 비탄토니오 공식몰과 펀샵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