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25 화 15:43
상단여백
HOME 행사 전시·박람
글로벌 IT 전시회 ‘CES 2019’, 오는 8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서 개최
사진 - CES 전시회 전경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글로벌 IT 전시회 ‘CES 2019’가 오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다.

CES는 매해 1월 초에 개최하며, 다양한 IT 기업들이 신기술을 선보이며 이슈를 제공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최근 CES는 가전, IT 뿐 아니라 AI, 로봇, IoT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 전반을 다루면서 삼성, LG, 현대 자동차, SK텔레콤, 네이버 Labs 등 국내 대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CES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도 활발하다. 특히 대구테크노파크의 모바일융합센터 한국 공동관과 스프츠융복합센터 R&D 홍보관은 각각 Design&Source존과 Sands홀의 피트니스 테크 존에서 연속 참여를 하며 한국의 IT 기술을 홍보하고 있다.

특히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공동관 포함한 260여개 기업이 이번 CES를 참여하고 있으며 그 숫자는 매해 늘고 있는 추세다. 아울러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CES의 유레카파크 존에는 세계 40개국에서 1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새로운 아이템을 찾고자 하는 많은 바이어 및 벤처캐피탈, 엑셀레이터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CES의 공식 에이전트인 에이스마케팅(ACE Marketing) 관계자는 “최근 창업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정부 움직임에 맞춰 단순 참가를 넘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한 전시 참가가 늘어나고 있다”며 “기업 맞춤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참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다각화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