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7 월 17:57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초등부터 고등부까지 체계적인 코칭 시스템 갖춰, 오산,세교 영어학원 ‘뮤엠영어 오산세교점’ 이원규 원장

[G밸리뉴스 이혜경 기자] 올해 수능 역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대입만을 바라보고 공부해온 우리의 아이들에게 수능은 인생에 큰 관문이자 전환점으로 인식되기에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다. 오랜 시간을 공부에 할애하지만 그 결과는 다르다. 내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고 어떤 부분에 취약한지,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세심하게 살펴서 아이에게 맞는 학습 지도를 하는 것이야 말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정도일 것이다. 
영어 학습에 있어서 오랜 시간 신뢰를 받고 있는 학습 브랜드 뮤엠영어는 교재부터 학습 시스템, 점검 시스템까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곳이다. 그 중 경기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세교점은 오랜 시간 입시 학원에서 영어를 지도했던 이원규 원장의 노하우가 더해져 학습 시스템에 있어 주목받는 곳이다. 이곳은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까지 함께 지도받을 수 있다. 이원규 원장과 함께 내 아이를 올바르게 지도하는 코칭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 뮤엠영어 오산세교점 이원규원장

이원규 원장은 오랜 시간 입시생들을 지도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 ‘뮤엠영어 오산세교점’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 뮤엠영어는 전국적으로 2000여개의 지점이 운영되는 곳으로 초등 중심의 브랜드이다. 타 브랜드에 비해 파닉스가 강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영어 기초를 잡아주는데 탁월하다. 오산세교점은 인근에 문시중, 매홀중, 세마중이 위치해 있다. 저희 오산 세교점은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교 아이들이 체계적으로 영어 학습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영어학원과 수학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아도 저희 학원에서 영어와 수학을 포함해 전과목 내신을 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저 개인적으로 20년 이상 재수생들을 포함해 입시생을 지도해 왔다. 중, 고등학생들의 경우 뮤엠영어 시스템 외에도 내신 준비가 별도로 필요하다. 학교별, 교과서별 내신 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이 아니면 올바른 지도가 힘들다. 제가 직접 중, 고등부를 지도하고 있다. 단순히 아이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에서 나아가 아이들과 소통하고 아이들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코칭을 하고 있다. 아이들 역시 성적이 오르면서 성취감을 경험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사진 - 뮤엠영어 오산세교점 외부모습

‘뮤엠영어 오산세교점’에서는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평가 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알고 있다. 
- 뮤엠영어는 말하기 회화단계까지 모두 7단계 프로그램이 있다. 모든 단계를 밟아나가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성장한다. 기본적으로 3단계 평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매일 학습을 체크하는 데일리 시스템, 주별 관리 시스템인 체크업 테스트, 마지막으로 한달 동안 공부했던 내용들을 평가하는 아이비티 평가 시스템이 있다. 오산세교점에서는 3단계 관리 프로그램 외에도 각 단계가 끝나면 아이들이 하나의 스토리를 외워 말하기 발표를 한다. 이 과정을 동영상으로 기록해 부모님에게 보내드리고 있다. 이러한 동영상이 쌓이면 내 아이가 얼만큼 성장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규 수업 외에도 원어민 수업을 추가해 아이들이 다양하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 뮤엠영어 오산세교점 내부모습

이원규 원장은 학습지도를 넘어서 코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아이들을 코칭할 수 있는 교사는 많지 않다. 특히나 고등학생의 경우 수시, 정시 등 복잡한 입시를 준비해야한다. 제가 오랜 시간 입시 지도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진학진로지도가 가능하다. 올바른 코칭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다. 어떠한 과목이든 즐겁게 공부해야만 성과가 나타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동기 부여가 중요하다. 따라서 수업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다보면 아이들도 마음을 연다. 저 개인적으로 제자 중에 40대가 되어서도 지금까지 연락을 하는 친구들이 있다. 올바른 코칭이란 결국 아이들과 마음을 나누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채워주어야 할지를 고민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이원규 원장은 학부모들에게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했고, 어떤 부분이 약한지를 반드시 체크해야한다고 강조한다. 학습지도와 함께 아이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이 원장의 진심이야 말로 뮤엠영어 오산세교점의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이 원장은 영어와 수학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국어 수업을 추가해 전과목 학원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이혜경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혜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