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7 월 17:57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동탄 영어학원 (주)스폴, “학생들의 체계적 성장을 주도하다!"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교육 정책이 수 없이 변해도 영어와 수학이 필수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때문에 우리나라 교육에서 영어와 수학은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영어, 수학교육에 대한 니즈 역시 끊이지 않는다. 그만큼 매년 수많은 영어학원과 수학학원에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시하는 중이다. 더군다나 영어는 글로벌 시대의 기본 교류수단이기에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주)스폴은 10년 동안 국내외 교육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효과적인 영어교육프로그램&콘텐츠를 개발하고 발전시킨 곳이다. 학년과 특성, 성격, 수준 등을 고려해 개인맞춤별 커리큘럼을 적용하는 스폴어학원은 현재 폴라엠수학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론칭까지 앞두고 있다. 업계는 물론 동탄맘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예고하고 있는 (주)스폴(이하 스폴어학원)의 운영진들과 R&D 개발팀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동탄 스폴어학원 운영진과 R&D개발팀 일동

스폴어학원은 각 연령마다 가장 효과적인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 즐거움과 흥미가 동반된 수업이 이뤄져야 교육적 효과가 크다는 것이 저희 스폴어학원의 생각이다. 때문에 아이들이 스스로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토론하는 참여형 수업을 전제로 한다. 또한 구멍 없이 실력을 쌓도록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데 집중한다. 생각과 언어, 지식을 영어로 동시에 성장시키는 ‘초등 E-TREE 통합몰입프로그램’과 중등 진학을 앞둔 초등5~6학년을 위한 ‘E-TREE Pre-middle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불어 실용 영어능력과 내신, 입시 영어실력을 동시에 확장시키는 ‘중등 S-FOREST 통합 프로그램’등도 준비돼 있다.

교재도 아이들마다 각기 다른 수준에 맞게 선정한다. 교재 선정은 연구팀이 따로 있을 정도로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이다. 담임(이중 언어) 선생님 교재와 원어민 선생님의 교재가 각기 다르며, 연구팀이 자체 개발한 교재도 있다. 자체 개발한 교재엔 원어민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다뤄질 내용이 담겨있다. 그리고 담임선생님이 원어민 선생님 수업 전에 자체개발 교재를 토대로 워밍업 수업을 한다. 이러한 방식과 교재선정과 수업 효율성을 높이고 영역별 고른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

수업 외적인 부분까지 마인드 터치가 이뤄지도록 지도한다고 들었다.
- 저희 동탄 스폴어학원은 아이들의 수업 외적인 부분까지 마인드 터치가 이뤄지도록 담임제를 운영 중이다. 담임선생님은 항상 아이들 중심에서 생각하며 공감대와 돈독한 유대관계를 형성한다. 더불어 아이들이 계속해서 목표의식을 가지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5학년부터는 사춘기 시기임과 동시에 자존감을 형성하는 시기다. 아이들의 성장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학년별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저희 스폴어학원은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를 만족시키는 교육이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아이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보다 즐겁게 수업에 임할 수 있다. 따라서 균형 있는 수업을 위해 개별 맞춤 커리큘럼을 적용한다.

뿐만 아니라 폴라엠수학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다던데.
- 영어 못지않게 중요한 수학교육이 반복된 주입식 선행학습으로 진행되는 점이 늘 안타까웠다. 저희 스폴어학원은 지나친 선행보다는 학년에 맞는 과정을 아이들이 제대로 소화해야 발전이 있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현재 2019년 1월에 수학브랜드인 ‘폴라엠수학’론칭을 앞두고 있다. 

폴라엠 수학은 RME(Realistic Mathematics Education)이라는 현실주의 수학교육을 기반으로 형식화된 기계적 수학교육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 수학에 참여하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을 통한 원리와 개념을 발견해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 창의와 사고력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융합과정을 통해 각기 다른 아이디어를 입체적인 시각으로 연결해가는 과정을 즐기고 스스로 깨닫도록 이끌어갈 생각이다.

동탄 학원가를 포함 동탄맘들에게도 주목을 예고하고 있는 영어학원이자 교육 전문기업인 스폴어학원은 지난 10년 동안 효과적인 영어교육프로그램과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발전시켰다. 동시에 다양한 교육수요에 부응하는 혁신적 교육 사업을 통해 교육적 가치를 더욱 높여왔다. 그럼에도 스폴어학원은 우리나라 학생들의 체계적 교육성장을 주도하고자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한다. 우리 아이에게 탄탄한 기본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고 싶은 동탄맘들이라면, 동탄 스폴어학원을 주목해보자.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