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세계적으로 필라테스는 새로운 재활과 운동의 트렌드가 됐다. 이제는 필라테스의 본고장에서도 끊임없는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근본적인 필라테스와 새로운 흐름의 필라테스가 융합을 이루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필라테스의 정통성을 지켜내고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탄탄하고 풍부한 과학적 근거와 이론을 기반으로 계속된 연구와 전문가 양성을 통해 노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는 현재 ICPA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을 진행 중이다. 전문성과 퀄리티를 인정 받은 ICPA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은 20년간 미국 일본 홍콩에서 각 필라테스 마스터들과의 교류를 통해 얻은 지식과 노하우가 결합되어 완성된 최고의 클래식&컨템포러리 필라테스 교육이다. 지금부터 ICPA 국제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

사진 - 대구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 정지혜원장

필라테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도자과정을 밟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던데.
- 최근 들어 지도자를 양성하려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신생 필라테스 업체가 필라테스 지도자교육을 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메이커만 따온 업체들의 무분별한 교육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의 수많은 필라테스 전문가들을 만나본 경험상 필라테스 만큼 멘토의 영향이 큰 운동도 없다. 더불어 다양한 사람을 접하며 경험한 새로운 케이스들과 수많은 사람들을 가르쳤던 노하우, 그리고 단순히 운동뿐 아니라 큐잉(QUENG)이라는 항목도 못지않게 중요하다.

따라서 탄탄한 실력과 함께 노하우와 경험이 뒷받침된 전문가에게 필라테스를 배워야한다. 제대로 된 지식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배우는 필라테스는 오히려 몸의 엄청난 무리를 줄 수 있다. 또한 교육자의 실력은 곧 나의 실력으로도 이어진다. 그렇기에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밟고자 한다면, 반드시 교육자의 경력을 필수적으로 확인해보길 바란다.

사진 -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과정 교육 모습

현재 ICPA 국제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들었다.
- 현재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는 ‘국제클래식필라테스얼라이언스'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한다. ICPA 국제 클래식 필라테스 얼라이언스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민간자격증을 발행해주는 정식등록업체다. ICPA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은 20년간 미국 일본 홍콩에서 각 필라테스 마스터들과의 교류를 통해 얻은 지식과 노하우가 결합되어 완성된 최고의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필라테스 교육이자 자격증이다.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의 ICPA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은 필라테스의 철학과 기본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골반과 척추는 상하, 전후방, 회전 변위에 따라 여러 가지 운동방법이 나올 수 있다. 이에 저희는 명확하게 진단하고 정확하게 기본 동작을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는 스킬을 알려준다.

사진 - 대구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 정지혜원장

지도자 교육과정의 퀄리티가 워낙 높아 찾아주는 사람들이 많다고.
-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의 대부분은 재활필라테스 즉 컨템포러리다. 그러나 본질을 모른 체 변형되고 일반화된 컨템포러리만으로는 클라이언트들의 원하는 바를 수용하여 진행함에 있어 한계가 있다. 또한 동시 응용도 불가능하다. 때문에 저희는 컨템포러리 뿐만 아니라 클래식의 접목으로 더 재미있게 필라테스를 가르친다. 더불어 3000명 이상의 강사들을 교육한 ICPA 마스터가 직강, 클라이언트들의 니즈를 모두 파악하고 수용하여 응용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때문에 많은 지역에서 지도자 과정 수강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를 찾아준다. 저희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경주, 영주, 포항 등은 물론 중국에서도 ICPA 국제 클래식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과정과 워크샵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3000명 이상이 ICPA 지도자교육과정 및 워크샵을 통하여 필라테스 강사가 되어 전국에서 활동 중이다. 아울러 많은 강사님들과 원장님들도 워크샵 참가하거나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위해 방문 중이다.

ICPA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정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한 전문가 양성과 함께 컨퍼런스, 심포지엄 등을 이어나갈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시작했다. 때문에 지금도 양질의 교육과정 제공을 위해 끝없이 필라테스에 대한 연구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고 한다. 탄탄한 기본과 실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적용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면, 위즈덤플라잉요가&필라테스의 ICPA 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 과정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