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7 월 17:21
상단여백
HOME 인물 인터뷰
성적은 좋은 공부습관이 만든다! 사당동 영어, 수학 전문 유진보습학원 노준호 원장

[G밸리뉴스 정차원 기자] 학창시절은 미래가 결정되는 아주 중요한 시기다. 그렇기에 학생들은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이어나가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한다. 따라서 학생들의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력, 수준, 진도 등에 맞는 커리큘럼을 적용해주는 교육기관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영어, 수학 전문 유진보습학원은 아이들이 좋은 습관과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도록 이끌고 있다. 또한 남다른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있는 선생님들은 아이들의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장점을 파악해 가능성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유진보습학원의 노준호 원장을 만나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사당동 유진보습학원 노준호 원장

성적향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
- 공부는 습관이다. 습관의 차이가 성적을 결정한다. 때문에 성적과 실력 향상을 위해선 좋은 습관을 갖고 공부를 이어나가야 한다. 저희 유진보습학원은 이러한 점을 중시하며 아이들이 좋은 습관을 가지고 공부하도록 지도 중이다.

또한 좋은 습관은 자신감과 의욕과도 연결된다. 자신감이 공부의 흥미를 만들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형성시키기 때문이다. 이에 저희 학원은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를 만들어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도록 이끈다. 

사진 - 사당동 유진보습학원 수업 모습

유진보습학원의 선생님들이 가진 열정과 책임감이 남다르다고 들었다.
- 현재 유진보습학원의 선생님들 중 상당수가 제가 가르쳤던 제자들이다. 저는 20년간 아이들을 지도하며 확립한 교육철학을 저와 같은 뜻을 가진 선생님들과 함께 실천 중이다. 또한 점수의 70%는 실력이지만 나머지 30%는 교육방식과 공부법이다. 이에 저를 포함한 모든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공부하도록 이끈다. 뿐만 아니라 시험 당일 아침에도 함께 학원에서 복습하고 점검할 정도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지도한다.

모든 아이들은 가능성과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실현할 방법을 찾지 못해 방황한다. 진정한 교육자는 아이들이 가능성과 잠재력을 실현할 방법을 찾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줄 알아야 한다. 때문에 저희 유진보습학원은 아이들의 고유한 특성과 개성을 존중하고 각각의 장점을 파악해 가능성과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아이들의 수준, 이해력, 진도 등에 따라 반을 나눠 맞춤별 수업을 진행한다.

사진 - 사당동 유진보습학원 강사진 회의 모습

아이들이 공부하는데 있어서 부모님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 아이들은 모두 부모님에게 인정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부모님에게 우선은 성적이다. 성적을 가지고 자신의 아이를 판단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내 아이의 성적을 올리고 싶다면, 아이 내면의 관심을 가지고 많은 소통을 이뤄야 한다. 무궁무진한 아이들의 특성을 인정하고 관심을 가지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아야한다.

이러한 부모님들의 칭찬과 격려는 아이들에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된다. 더불어 동기부여는 공부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힘을 만든다. 실제로 실력에 비해 수학, 영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던 학생은 저희 학원의 교육법과 부모님의 칭찬과 격려로 수학, 영어 성적을 눈에 띄게 향상시켰다. 이러한 점만 봐도 부모님의 관심과 소통이 아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유진보습학원은 학생들의 학업 외적인 부분까지 케어하며 실력과 성적을 향상시켰다. 그 결과 최근 수학경시대회에서 최우수 3명과 우수 4명을 배출했으며 이번 수능에서는 고3 학생 7명이 서울 소재 대학에 수시합격했다. 이에 부모님들의 신뢰와 만족도도 더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목표를 위해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어나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수십년 전통의 사당동 영어, 수학 전문 유진보습학원을 주목해보자.

정차원 기자  gvalley@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차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