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LeddarTech가 자사 LiDAR 제품을 바이두의 자율주행 오픈 플랫폼 아폴로(Apollo)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LeddarTech의 제품은 오픈소스 SDK를 통해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아폴로 3.5과 호환 가능하다. 이는 아폴로 오픈 플랫폼에 탑재된 LeddarTech 제품 사용을 희망하는 티어1(Tier-1) 공급사, OEM,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의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준다. 

LiDAR 플랫폼은 LiDAR 제품을 자체 설계하고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건에 맞추기 위해 주요 공급사들에 꼭 필요한 기술, 툴, 리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LiDAR플랫폼의 핵심인 LeddarEngine은 최적화된 시스템온칩(SoC)과 신호처리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ISO 26262 ASIL-B 요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LeddarTech의 고객사들은 기능 안전 요건에 맞는 차량용 LiDAR 센서를 생산할 수 있다. 

Leddar Tech 프란츠 사인텔미 회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오픈 플랫폼은 자동차 공급망 업체 모두에 이익이 되고 가치를 증대하는 강력한 모델”이라며 “우리의 아폴로 플랫폼용 오픈소스 SDK를 이용한 데이터 출력 포맷으로 비교 및 시스템 개발 작업은 한층 더 용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