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 대입 준비는 모든 학생들에게 그렇듯이 어렵고 힘든 여정이다. 때문에 성공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학생마다 다른 진도, 레벨, 이해력을 고려하는 개별맞춤식 학습법이 중요하다. 또한 학생들과의 두터운 신뢰관계는 자발적인 학습의지로 연결되기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은 학생들의 각기 다른 개성과 특성을 존중해줘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시 일곡동에 위치한 초중고 영여, 수학 전문 서울학원은 26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1 개별맞춤 수업을 진행하면서 주입식 영어교육방식을 탈피할 수 있는 'Cappy Town'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신뢰 높은 관계와 올바른 인성 형성을 중요시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갖추도록 이끄는 영어, 수학 전문 학원이다. 주수영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광주 일곡동 서울학원 주수영원장

주입식 영어교육방식을 탈피한 'Cappy Town' 시스템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들었다.
- 20년간 강남 및 서울 지역 여러 학생들에게 적용해 그 우수성을 검증한 Cappy Town 프로그램은 음성언어(말소리)를 먼저 배운 후 문자언어(글자)를 학습한다. 아기들이 한국말을 배울 때, 부모의 말을 따라하며 음성으로 처음 말을 배우는 것과 같은 원리가 적용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세부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기본과정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듣기, 말하기, 파닉스 습득 및 읽기를 토대로 약 2500개의 단어습득을 목표로 한다. 동화책과 놀이 활동, 소리 내어 말하기를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갖게 되면 단계를 높여 심화과정으로 넘어간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심화과정은 생활 활용 단어와 한국 중학교과과정 단어까지 포함해 약 5000개의 영단어를 습득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흥미를 잃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학생 개인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학습으로 진행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은 영어도서관을 통해 해리포터 등의 원서를 읽을 수 있는 정도의 수준으로 도달이 가능하다.

사진 - 광주 서울학원 영어, 수학 수업 모습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갖추도록 이끈다고.
- 학생들이 실력을 향상시키려면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갖춰야한다. 이에 서울학원은 완벽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공부를 이어가도록 이끈다. 또한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한다. 선생님들이 직접 출제한 교과서별 내신 전문교재를 제공하고 실전모의고사와 월말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상태를 점검한다. 

전체강의 이후에도 1:1 보강을 통해 학생들의 공부방해요소까지 교정한다. 수학의 경우, 기본개념부터 식을 쓰는 방법과 문제를 풀어내는 응용력을 첨삭 지도한다. 개인별 오답노트는 필수이며, 확실한 피드백으로 논리적인 수학연산이 가능토록 돕는다. 아울러 학생들이 설명을 듣고 바로 이해하여 문제에 적용하도록 되도록 쉽게 강의를 진행한다. 이러한 수업방식의 결과 중학교 때 수학을 20~30점 받던 학생들이최근 학교시험에서 90점 이상을 얻는 등 놀랄만한 결과를 만들기도 했다, 영어에 흥미가 거의 없던 학생들 또한 흥미를 붙이고 나면서 꾸준히 90점 이상 받는다. 

사진 - 광주 서울학원 학생들의 대회 수상 모습

학생들과의 신뢰 높은 관계형성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던데.
- 서울학원은 일방적으로 지식만을 전달하는 판서수업을 지양한다. 학생들과의 관계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신뢰를 쌓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학생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아들’, ‘딸’이라는 호칭을 사용하면서 각기 다른 재능과 개성, 장점을 발견해준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도록 언제나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항상 학생들 중심으로 생각하며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외적인 부분까지 관리한다. 뿐만 아니라 성적만큼 인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달 ‘인사왕’, ‘미소왕’을 선정해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서울학원은 확고한 교육철학을 실현하며 학생들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주수영 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면서 인격 형성에도 관심을 놓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만의 장점을 발견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기르고 싶은가? 그렇다면, 광주 일곡동 초중고 영어, 수학 전문 서울학원을 주목해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