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가 블랙코미디 저자 유병재 리딩북을 공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밀리의 서재가 방송인 유병재 참여의 ‘블랙코미디’ 리딩북을 자사 플랫폼에서 지난 14일 공개했다. 

밀리의 서재는 지난해 11월에도 배우 이병헌이 참여한 ‘사피엔스’ 리딩북이 공개 일주일 만에 1만5000명이 들으면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그 동안 리딩북에는 구혜선, 김수용, 변요한, 이병헌 등 연예인을 비롯해 이동우 소장, 책읽찌라 등 다양한 셀럽들이 참여했다.

밀리의 서재에 따르면, ‘리딩북’은 텍스트 기반의 독서 경험이 아직은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이는 오디오북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리더가 약 30분 동안 중요한 부분을 콕콕 찍어서 말해주고, 중요한 부분이 형광펜으로 칠해지기 때문이다. 

방송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가 리딩북의 리더로 참여한 블랙코미디는 본인이 해당 책의 저자인 것이 특징이다. 

밀리의 서재 콘텐츠전략팀 김태형 팀장은 “이번 블랙코미디는 유병재씨가 저자 겸 곧 리더인 덕분에 리딩북 참여 과정에서 본인이 코미디 철학과 성장 과정의 뒷이야기를 진솔하게 했다”며 “덕분에 2030세대에게 블랙코미디 리딩북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밀리의 서재 관계자는 “회원들이 독서 경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럽들과 함께 리딩북 등 책을 기반으로 한 2차 콘텐츠를 제작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