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유니버스 개선 모델을 공개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강화한 유니버스의 상품성 개선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3월 중 출시될 예정인 유니버스 상품성 개선 모델은 전장이 12.5m인 최고급형 모델 ‘노블EX’가 추가되고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크래쉬패드 매립형 변속 레버 △후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유니버스 노블 EX는 신규 프레임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휠 간의 거리를 0.5m 늘려 총 전장 12.5m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트 간의 거리를 기존 854mm에서 910mm로 늘려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승객의 거주성을 개선했으며 화물실을 2개로 확장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유니버스 전 모델에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안전 기술을 대폭 확대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유니버스에 적용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는 엔진룸에 화재가 발생하면 이를 감지하고 클러스터에 경고 메시지와 경고음을 작동시키며 엔진룸에 탑재된 소화액을 분사해 화재를 진화한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전방 주시 태만, 졸음운전, 전방 주행차량의 급제동 등에 의한 추돌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 주의 경고와 △주행 시 전방 차량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신규 적용했다. 

유니버스의 외장 디자인은 수직적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전·후면 램프를 변경하고 간결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부는 삼각형 헤드램프부 안에 헤드램프와 방향지시등을 수직으로 쌓아 올리고 그 양 옆에 LED 주간주행등(DRL)과 차폭등을 위치시켰으며 세로형의 사이드 마커 램프를 블랙 컬러의 전면부 스포일러 양 끝단에 주간주행등과 대칭이 되도록 배치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에는 블랙 컬러를 적용한 상단부 사이드 스포일러부터 하단부 몰딩을 없앤 사이드 글라스까지 일체감을 주고 후면부에는 세로형 LED 리어램프와 마크램프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승객의 시야 방해를 최소화 하도록 선반의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부드럽고 은은한 빛의 LED 룸램프를 적용했다. 

운전석에는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운전자를 배려하기 위해 △크래쉬 패드 매립형 변속기 레버를 적용해 운전자의 승하차성을 개선했고 △주차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후방을 확인할 수 있는 후방 모니터를 적용했다. 또한 △버튼시동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 △휴대폰 무선충전기 △오토라이트 △8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등 승용차 수준의 편의사양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자인과 승객 거주성에 민감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12.5m 신규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와 함께 경제형 모델과 고급형 모델도 상품성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