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스마트캐스트 다국어 서비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스마트캐스트가 키오스크에서 다국어 서비스 기능을 선보였다.

스마트캐스트는 외식업계에서 무인결제 시스템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가맹점 및 소상공인들이 고객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국어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국어 기능에서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메뉴 주문에서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에 걸쳐 선택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다국어 지원 포맷은 디자인에 따라 두 가지 형태로 제작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캐스트 관계자는 “다국어 서비스 기능은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이 상대적으로 많은 지역에서는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점주와 고객의 편의성을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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