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설명절 즉석조리 코너 상품 매출이 54% 신장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홍종표 기자] GS수퍼마켓이 설날 전 1주일(1월 30일~2월4일)동안 설날 상차림 관련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즉석조리 코너 상품 매출이 54% 신장했다고 밝혔다.

GS수퍼마켓은 이 수치가 18년 설날 39%보다 15%P 증가한 수치로 재료를 구입해 밑 손질을 하고 조리를 하기보다 미리 만들어진 상품을 구입해 간편하게 준비하는 고객이 증가한 결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즉석 코너 매출이 증가한 것은 GS수퍼마켓의 즉석 코너 활성화가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전체 매장 중 약 80%에 즉석 코너를 설치해 간식, 반찬, 베이커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올 연말까지 90% 이상 점포에 즉석코너를 확대 설치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GS수퍼마켓 김경진 조리혁신팀장은 “스몰 패밀리, 혼설족 등이 증가함에 따라 슈퍼마켓 즉석조리 코너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리 상품에 대한 매출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GS수퍼마켓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조리 식품을 확대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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