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8 목 18:01
상단여백
HOME 기업 동정
GS리테일, LG전자와 ‘스토어 이노베이션’ 구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GS리테일, LG전자 업무협약

[G밸리뉴스 홍종표 기자] GS리테일과 LG전자가 지난 11일, ‘홈 IoT 기반의 AI장보기 서비스’와 ‘스토어 이노베이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진행했다.

GS리테일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GS리테일 디지털사업본부장 김용원대표와 LG전자 융복합사업개발부문장 황정환부사장 등 양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사가 가지고 있는 가전, 쇼핑 Data를 연계·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양사는 ▲LG전자 홈 IoT 가전제품 내 이커머스 구축 ▲홈 IoT 쇼핑 서비스로 구축된 Data의 오프라인 적용 ▲GS리테일 오프라인 매장 인프라 개선에 협력하고 양사의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출시되는 홈 IoT에 GS fresh 등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출 신장과 IoT 기술을 접목한 점포 운영 프로세스의 변화가져올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디지털기획팀 이강철팀장은 “IoT 기술이 점차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깊숙하게 파고들고 보편화됨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기술 기업인 LG전자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하게 됐다”며 “LG전자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늘려, GS리테일이 IoT기반의 대표적인 쇼핑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종표 기자  hjp92@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종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