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2월 12~15일 2019 청소년차밍스쿨 ‘LOVE Yourself’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에 걸쳐 진행된 2019 청소년차밍스쿨 ‘LOVE Yourself’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최근 색조화장을 하는 청소년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르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금번 청소년차밍스쿨 ‘LOVE Yourself’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화장품의 사용법을 비롯해 호감 가는 화법 및 바른 자세를 갖는 습관을 안내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사회성을 높이고 대인관계에서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1일차에는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자신의 기질 및 장단점 찾기를 운영했다. 2일차는 바른 자세와 호감 가는 화법을 통한 워너비 이미지메이킹, 3일차에는 청소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메이크업, 4일차에는 천연재료를 이용한 천연화장품 3종 세트 만들기 순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내가 그동안 해오던 화장법이 잘못됐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올바른 자세와 대화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민재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화장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삶에 주체가 돼 미래의 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