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박혜빈 기자]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아시아발전재단(ADF)과 손잡고 한국과 아시아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아시아발전재단은 올해 DMZ국제다큐영화제에 총 4000만원을 후원해 ADF문화상 신설, 다문화청소년다큐제작 워크숍 확대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홍형숙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과 조남철 아시아발전재단 상임이사는 DMZ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상호협력협약에 서명했다. 

아시아발전재단은 한국과 아시아 사회와의 상생과 협력을 위한 학술교류 지원, 장학지원, 의료지원 그리고 국내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등을 하고 있는 단체다. 

협약에 따라 DMZ국제다큐영화제는 올해 영화제부터 ADF문화상을 신설한다. 한국과 아시아문화를 알릴 수 있는 2편의 다큐멘터리를 선정해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것으로 한국과 아시아문화교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운영 중인 ‘청소년다큐제작워크숍’ 참가대상을 다문화 가정 청소년으로 확대하고, 2000만원의 사업비를 후원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올해 영화제를 시작으로 한국과 아시아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개발, 계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홍형숙 DMZ국제다큐영화제 집행위원장은 “한국과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발전과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다큐멘터리를 즐겁게 만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